NO.1: 월드컵 헤딩골
선착순 240명에 시험 응시료 등 지원
[서울경제]
하나은행은 홀로서기에 나서는 전국의 자립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올해 1월 하나은행과 하나카드,월드컵 헤딩골애드락에드버테인먼트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지원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18세가 되면 생활하던 보육시설,월드컵 헤딩골위탁시설 등에서 떠나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자립 준비 청년을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하나은행은 18세부터 34세까지의 자립 준비 청년 중 선착순으로 240명에게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소요되는 △필기시험 응시료 △취득관련(기능시험,월드컵 헤딩골도로주행 등) 응시료 △기능 및 도로주행 연습 지원(전국의‘드라이빙존’12개 직영점 2개월 무제한 이용) △불합격 시 추가지원(응시료 및‘드라이빙존’1개월 무제한 이용) 등 전과정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립준비 청년은 애드락에드버테인먼트가 운영하는‘운전면허 PLU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하나카드의‘드림영하나+’체크카드를 발급하고 본인이 소속된 기관(아동양육시설,자립전담기관 등)을 통해 운전면허자격 취득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신청 기관은 국제개발협력 비정부기구(NGO)‘지파운데이션’사업페이지 내 '자립준비청년 운전면허 취득지원사업'에서 8월 16일까지 신청 및 서류접수 가능하다.
월드컵 헤딩골
:해안지역에도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월드컵 헤딩골,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지만 경기남부·충청권·전북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