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당첨번호 검색

선거운동 몇시까지 - 테슬라 포커

NO.1: 선거운동 몇시까지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등 6건…정부서울청사 간담회서 만나
박상우 국토부 장관에겐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등 현안 설명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내년도 경남의 역점사업 6건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내년도 경남의 역점사업 6건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박완수 도지사가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가진 '2025년도 국비예산 간담회'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내년도 경남의 역점사업 6건에 대한 국비 856억 원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비예산 간담회는 기획재정부의 본격적인 예산심사 시기에 맞춰 민선8기 경남도의 주요 국비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재정부에서는 최상목 경제부총리와 예산심의관,도에서는 박완수 도지사,김명주 경제부지사,선거운동 몇시까지김기영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다.

박 도지사는 "경남 미래산업이 도약하고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도의 역점사업들이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경남도는 주력산업 육성과 동시에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산업의 씨앗을 뿌려 산업 다양화 및 지역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면서 "이를 위해 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주항공,원전 등 주력산업과 남해안을 활용한 관광산업 등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남도에서 건의한 주요 사업은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미래 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필드 구축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남해안 블루카본 자원회복센터 건립 ▲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 기숙사 및 복지관 건립 ▲남부권 보훈휴양원 건립 등 6건 856억 원 규모다.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은 남부내륙철도·가덕도 신공항 등 기반시설 구축과 남해안권 관광벨트와 연계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 사업으로,이번에 기본계획 수립 용역비 10억 원을 건의했다.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내년도 경남의 역점사업 6건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내년도 경남의 역점사업 6건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
‘미래 모빌리티 핵심 소재·부품 인증테스트필드 구축’은 미래항공기체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핵심 세라믹 소재·부품 인증센터를 설치하고 입주 기업 지원 등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설계용역비 20억 원을 요청했다.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은 경남·부산·울산,광주·전남 등 5개 지자체의 관광자원을 관광명소로 개발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남해안을 기반으로 한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선거운동 몇시까지대규모 관광거점 개발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설계·공사비에 800억 원을 요청했다.

‘남해안 블루카본 자원회복센터 건립’은 해양생태계 탄소흡수원(블루카본) 복원·확대 및 자원화 기반 조성,남해안 회유성 어종 등의 자원회복 및 해역 수산 자원량 증대를 위한 센터 건립사업으로 7억 원을 요청했다.

‘부산항 신항 항만 근로자 기숙사 및 복지관 건립’은 부산항 신항 항만근로자의 안정적 근로·주거환경 지원으로 구인난을 해소하고 해운물류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사업이다.타당성 조사 용역비에 1억 원을 건의했다.

‘남부권 보훈휴양원 건립’은 전국에 단 1곳뿐인(충북 충주) 보훈휴양원을 경남권역 신규 건립을 통해 증가하는 남부권 보훈대상자의 복지증진 및 접근성에 기여하는 사업으로,선거운동 몇시까지기본계획 및 설계비 18.4억 원을 요청했다.

한편‘국비예산 간담회’에 앞서 박완수 도지사는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경남도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경남도의 주요 현안사업 지원 건의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photo@new
[서울=뉴시스]박완수(오른쪽) 경남도지사가 27일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경남도의 주요 현안사업 지원 건의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2024.06.27.
박 지사는 제22대 국회 개원에 따른 입법 현안으로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남해안권 발전 특별법' 제정 등 경남도의 핵심 전략사업인 우주항공산업과 남해안 관광 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을 건의했다.

또한 민자도로인 거가대로의 통행요금 인하 등을 위한 거가대로 고속도로 승격과 함께 정부의 주요 도로·철도망 구축계획에 도의 건설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그리고 진해신항 건설에 따른 고부가가치 물류산업 육성에 필요한 국제물류특구 조성과 이를 위한 개발제한구역 해제 및 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최근 자유무역지역법 개정에 따라 국가산단의 지위를 확보한 마산자유무역지역을 국가산단으로 지정·고시 하도록 국토부에 건의했다.

박 도지사는 이날 2명의 장관에게‘남해안 아일랜드 하이웨이 조기 구축을 위한 국도5호선 조정(기점 연장)’과‘양산 상북 웅상 등 지상국도 승격 및 제6차 국도건설계획 반영,선거운동 몇시까지그리고 우주항공복합도시의 체계적 조성을 위한 정부차원의 전담기구 설치 등에 대해 국토부와 기재부에서 관심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

선거운동 몇시까지

:삼성전자는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고대역폭 메모리(HBM)의 엔비디아 제품 탑재 가능성을 시사하며 3%대 상승 중이다.

선거운동 몇시까지,앞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낙연 신당에 갈 일은 없을 것 같다"고 언급한 적이 있지만 그것은 이낙연 대표를 중심으로 하는 당에 조 전 장관이 'n분의 1'의 형태로 가담할 가능성을 부인한 것이고, 대등한 지위에서의 '당대당 통합' 형식이라면 또 얘기가 달라질 수 있지 않겠느냐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