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18 19 세리에 a
KG모빌리티(이하 KGM)가 프로젝트명 'J120'으로 개발해 온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이름을 '액티언(ACTYON)'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KGM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액티언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액티언은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쿠페 스타일 도심형 SUV를 표방한다.
차명 '액티언'은 KGM이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SUC(Sports Utility Coupe) 콘셉트로 선보인 1세대 모델에서 계승했다.70년 역사를 지닌 정통 SUV 명가로서의 정통성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1세대 액티언을 선보일 당시 이 이름은 젊음을 상징하는 'Action'과 'Young'의 합성어로 만들었다.이를 통해 개성과 변화,18-19 세리에 A도전 등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언은 은 기존 의미에 'Act+Young'과 'Act+On'의 의미를 더했다.젊게 행동하고 활동을 개시한다는 뜻으로 KGM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액티언은 이날부터 전국 270여개 KGM 판매점과 전용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공식 출시 시기는 오는 8월이다.
KGM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액티언’은 KGM의 새로운 도전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쿠페형 SUV 출시의 출발점이 되었던 1세대 액티언을 계승하면서 70년 역사의 국내 브랜드로서 명맥을 이어가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