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u20 월드컵 대한민국

타이리스 맥시

NO.1: 타이리스 맥시

NO.2: 타이리스 맥시 엠비드

NO.3: 타이리스 맥시 계약

NO.4: 타이리스 맥시 키

NO.5: 타이리스 맥시 농구화

NO.6: 타이리스 맥시 부상

NO.7: 타이리스 맥시 연봉

'평당 1억' 반포 아파트값 뛰자 서래마을 입지↓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 고급 빌라촌의 인기가 최근 시들해졌다.사진은 서래마을 전경./사진=서초구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 고급 빌라촌의 인기가 최근 시들해졌다.사진은 서래마을 전경./사진=서초구 "서래마을 집이 안 나가서…"

서울의 대표적인 부촌으로 꼽히던 서초구 서래마을 고급 빌라촌의 인기가 최근 시들해졌다.배우 황정민은 최근 개그맨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서래마을 집이 팔리지 않는다며 고민을 토로하기도 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황정민이 보유 중인 서래마을 집은 준공한 지 21년 된 17가구 규모의 고급 빌라 '방배아크빌'이며 전용면적 181㎡ 이상의 대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황정민은 최근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뜬뜬'에 출연해 "청담동으로 이사 갔는데 서래마을 집이 안 나간다"며 "'황정민 집'이라며 보러 오기는 하는데 나가질 않는다"고 토로했다.

서래마을에서의 최신 주택 거래는 올해 3월이다.전용면적 197㎡ 기준 25억원이며 2018년 이후 6년만에 성사된 거래다.현재 '방배아크빌'은 28억~33억원 선에서 매물 5개가 올라와 있다.

공급이 적은 데다 반포동 일대에 신축 대단지가 들어서고 용산구 한남동과 성동구 성수동 등 신흥 부촌이 자리매김하면서 서래마을을 찾는 수요도 크게 줄었다는 시각이다.

반포동에는 2009년 7월 '래미안 퍼스티지' 입주를 기점으로 아크로 리버파크(2016년)·래미안 원베일리(2023년) 등 고급 아파트 단지가 계속 들어섰다.

'방배아크빌'의 3.3㎡당 시세는 4300만원인데 반포동 신축 일대 아파트는 3.3㎡당 1억원을 웃돌며 격차가 계속 벌어지는 추세다.'방배아크빌' 바로 맞은편의 '방배 롯데캐슬 로제'(130가구) 시세도 3.3㎡당 5400만원선으로 반포 일대의 절반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현재 방배동 재건축이 한창 진행 중으로 '래미안 원페를라'·'디에이치 방배' 등 고급 아파트 단지가 입주를 시작하면 서래마을의 부촌으로서 입지는 더욱 좁아질 것으로 본다.

타이리스 맥시

:종합몰 이용자 수 순위에서도 11번가(736만명)를 제치고 쿠팡(3010만명)에 이어 2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타이리스 맥시,com해병대원 순직사건 국정조사 , 이태원참사 특별법 통과, 쌍특검 통과를 촉구하는 피켓시위[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본회의 시작 전 해병대원 순직사건 국정조사 , 이태원참사 특별법 통과, 쌍특검 통과를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