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바둑이 도박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더 제네시스 6월 24일 오픈
NFT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5개 앱 순차적 공개
메이플스토리N,바둑이 도박MMORPG의 새로운 재미 구축할 것
[파이낸셜뉴스] 넥슨의 첫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핵심 지식재산권(IP)인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게임을 선보이고,바둑이 도박이용자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기여'에 적절한 보상을 지급해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강석 넥스페이스 사업 헤드는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진행된 '쟁글 어돕션 2024 서울'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사전 캠페인 기간 동안) 이용자의 피드백 및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커뮤니티에서 이용자의 기여에 대해 추가로 보상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이 설명했다.
넥슨의 블록체인 자회사 넥스페이스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개발 및 운영 중이다.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의 게임을 포함해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창작 활동까지 아우르는 생태계를 의미한다.
이 헤드는 "메이플스토리 IP는 누적 매출 50억 달러 이상을 기록 중이고,바둑이 도박올해로 라이브 서비스 21년을 맞이해 매해 성장하고 있는 프로젝트"라며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이러한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됐다"고 말했다.
넥스페이스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사업의 사전 캠페인을 뜻하는 '더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6월 24일 공개했다.더 제네시스 기간 동안 넥스페이스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발행할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5종의 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핵심이 될 앱은 '메이플스토리N'이다.메이플스토리N은 메이플스토리 IP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PC 기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오는 8월 2일까지는 사전 선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N의 첫 테스트를 진행한다.이 헤드는 "메이플스토리N을 통해 한정 수량 NFT를 활용한 자유 시장 경쟁을 통해 MMORPG의 새로운 재미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이용자들에게 포인트 형태의 보상을 주는 '퀘스트' 시스템도 공개했다.디스코드에서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메이플스프레드 리전'을 운영해 생태계 구성원들이 제작한 콘텐츠의 기여를 측정,바둑이 도박그에 따른 보상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이 서버 벽을 넘어 NFT 등 아이템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블록체인 활동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템과 관련한 각종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는 '내비게이터'도 준비 중이다.
이 헤드는 "오는 8월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있고,바둑이 도박연말까지 관련 발표를 이어갈 것"이라며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바둑이 도박
:윤석열 정부 내각 출신인 추경호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구 달성에서 3선에 도전한다.
바둑이 도박,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생산기지로는 세계 최대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