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순으
NO.2: 야구 프로
어린이 해변 놀이터,비치 액티비티 체험공간 등 플레이 존 가동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해수욕장이 오는 7월10일 개장해 8월18일까지 40일간 운영에 들어간다.
선유도는 신선 선(仙)에 놀 유(遊)로 경치가 아름다워 '신선이 노닐던 섬'이라는 뜻으로 불리며,유리알처럼 곱디고운 백사장이 10리(3.93㎞)에 걸쳐 '명사십리 해수욕장'이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다.
고군산군도의 섬들이 방파제처럼 둘러 있어 높은 파도도 없다.어자원이 풍부해 낚시도 즐길 수 있다.
시는 개장에 앞서 유관기관 간담회와 부서별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으며,최근까지 안전감시 CCTV 설치,물놀이 및 위험구역 고시 등을 마무리했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군산경찰서,군산해양경찰서,군산소방서 등 유관기관들과 함께 종합상황실을 현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며,#야구수상 안전관리 요원 배치를 통해 해수욕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인명구조 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더위를 피할 비치파라솔과 구명조끼 및 실내 샤워장을 무료로 운영하며 가족 피서객들을 위해 '어린이 해변놀이터','비치 액티비티 체험공간' 등 해변 플레이 존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해수욕장 개장식은 7월10일 해수욕장 야외무대에서 개최되며 해상안전 구조 시연,축하공연,#야구주민 화합한마당 등 해수욕장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이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펼쳐진다.
야구 순으
:부산의 경우 해운대을에선 윤용조 전 경기도청 평화대변인, 윤준호 전 의원, 이명원 전 해운대구의장이 3인 경선을 치른다.
#야구,서울아산병원 등 8개 병원 교수·전공의 '의료개혁 시국선언' 서명 동참서울아산병원 등 8개 병원 교수·전공의 16명, 사이트 개설해 의사들 연대 성명 받아10일 오후 4시 기준 교수 및 전문의 3523명·기타 소속 의사 1657명 연대 성명 동참"정부의 일방적인 정책 추진, 의료체계 혼란 빠뜨려…종식 안 되면 국민 생명 위협""이성 되찾고 정부와 의료계 대표 허심탄회하게 합리적 방안 논의해 해법 도출할 것 촉구"정부가 업무복귀 명령을 거부한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사전통보를 시작한 지난 5일 서울 시내 한 대학병원에서 의료진들이 이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