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루아카이브 경마
▲ K-컬처밸리 아레나 조감도
경기도는 고양 K-컬처밸리 사업과 관련해 시행업체인 CJ라이브시티와 계약을 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부지 32만 6천400㎡에 1조 8천억 원(2020년 6월 기준)을 투입해 K-팝 전문 아레나와 스튜디오,블루아카이브 경마테마파크,블루아카이브 경마상업·숙박·관광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는 2016년 6월 CJ라이브시티와 사업부지 매매 및 대부계약을 맺고 K-컬처밸리 사업을 추진해 왔는데,블루아카이브 경마지난달 30일 사업기간 만료를 앞두고 연장을 하지 않은 채 계약을 해제했습니다.
앞서 CJ라이브시티는 공사비 상승과 고금리에 따른 자금 조달 등의 어려움으로 지난해 4월 공사를 전면 중단한 바 있습니다.
경기도는 지난 1월 CJ라이브시티 사업 정상화와 관련한 국토교통부 주관 '민관합동 PF조정위원회'의 중재안에 대해 수용하지 않겠다는 실무진 의견을 국토부에 제시한 뒤 법률 자문과 감사원 컨설팅을 의뢰했습니다.
조정위는 경기도 측에 공사 지체상금(지연배상금) 1천억 원 면제와 계약 해지·해제권의 유보 등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고문변호사를 포함한 5곳의 법률 자문 결과 모두 조정위 안을 수용할 경우 특혜와 배임의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감사원에도 같은 내용에 대해 지난 3월 말 컨설팅을 의뢰했는데 계약 만료를 앞두고도 답변을 주지 않았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블루아카이브 경마
:양안(중국과 대만) 관계 개선을 지지하는 제1 야당인 중국국민당과 포퓰리즘 정당으로 평가받는 제2 야당 대만민중당이 이번 법안 통과를 주도했다.
블루아카이브 경마,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신규 생산기지가 완성되는 2027년 이후부터는 국내외 부유식 해상풍력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울이해상풍력발전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존 고정식 하부구조물은 물론 부유체 시장에서도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