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
전기차를 굴리는 2차전지의 핵심 원소,리튬.
'하얀 금',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하얀 석유'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광물이지만,우리나라는 전량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리튬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 국내 12곳을 탐사했더니,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두 곳에서 개발 잠재성이 높은 광상이 발견됐습니다.
경북 울진과 충북 단양입니다.
[현장 녹취 : 이 지역에서 얼마나 리튬이 얼마나 부존돼 있는가를,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양을 확인해야 하니까 저희가 50m 간격으로 시료를 쭉 채취해야 하는 거죠.]
특히 1940~50년대 채굴이 이뤄지던 울진 보암광산 인근에서 폭이 최대 60m에 이르는 광체가 확인됐는데,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
현재 운영 중인 호주나 캐나다 광산의 리튬 함유량에 근접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문제는 경제성 평가를 위한 매장량 확인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이평구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 : 이 지역이 금강송 보호지역이에요.산림청이랑 협의를 많이 했는데 산림청에서 최종적으로 공문 보내온 것은 시추 불가…]
매장 자원 소유권을 국내 작은 기업이 가진 단양 광상의 경우,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질은 울진보다 다소 낮지만,매장량만 담보된다면 채굴이 가능할 것으로 봤습니다.
[허철호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광물자원연구본부장 : 빌 게이츠가 투자한 그런 데이터 과학자가 들어가 있고 지질학자가 들어가 있는 회사가 있는데….그 회사와 지금 협업을 통해서,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저희는 탐사 시추까지는 할 수가 있으니까.]
연구원은 이번에 탐사한 12곳 이외에도 인공지능,AI로 국내 35곳의 후보지를 추렸다며,올해 안에 현장 조사를 통해 가능성이 있는 곳의 매장량을 파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장아영입니다.
촬영기자 | 곽영주
디자인 | 김진호
자막뉴스 | 송은혜
#YTN자막뉴스 #리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
:2016년 이후 2017년, 2019년, 2020년, 2023년에도 지구 기온 상승 폭은 산업화 이전보다 한 달 이상 1.
레알 소시에다드 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라인업, 투자자로는 제프 베이조스,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인텔, 삼성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