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나무위키
NO.2: 프로 월드컵 나무 위키
NO.3: 카타르 월드컵 나무 위키
NO.4: 신창섭 월드컵 나무위키
NO.5: 이상형 월드컵 나무 위키
NO.6: 2002 월드컵 나무 위키
NO.7: 북중미 월드컵 나무 위키
NO.8: 클럽 월드컵 나무위키
NO.9: 룩삼 월드컵 나무 위키
NO.10: 양궁 월드컵 나무위키
문화체육관광부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와 4일 서울에서‘제1회 한-유럽연합 저작권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유럽연합 저작권 라운드테이블’은 저작물 이용 환경의 국경이 사라지는 가운데 한국과 유럽연합이 협력을 강화해 국제 저작권 규범을 선도하고자 마련한 회의다.한국과 유럽연합 회원국의 정책 담당자,월드컵 나무산업계 전문가들은 정기적으로 만나 저작권 정책 현안을 논의하고 공동 해법을 도출할 예정이다.
첫 만남에서는 한국과 유럽연합의 공통 관심사 중 음악 저작권 집중관리 제도를 주제로 다뤘다.양측의 법제와 실제 운용 사례를 살펴보고,월드컵 나무상호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는 논의를 진행했다.
먼저,월드컵 나무문체부 저작권산업과 최준혁 사무관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통상총국 아넬리 앤더슨 극동IP 정책관이 한국과 유럽연합의 음악 저작권 집중관리 제도를 설명했다.
이어 양측 음악 저작권단체를 대표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KOSCAP),독일음악저작권협회(GEMA),월드컵 나무프랑스음악저작권협회(SACEM) 관계자가 단체 운영 경과와 제언을 발표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세종대 법학부 최승재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한국과 유럽연합의 음악 저작권 집중관리 분야 과제와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오후에는‘공연사용료 징수·분배에 관한 한-유럽연합 워크숍’을 열어 양측 공연사용료 제도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개선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