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
윤석민,딥페이크 사기 행각 사례 공개…"범죄자,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아내 수현이 얼굴 사칭해 유도"
피해 제보자 "자칭 레나(Lena)란 여자 사기범…범죄자 행동에 유도 당해 1084만원 잃어"
"영상통화 안에서도 딥페이크 기술로 사람 농락…은행 송금 내역 사이버수사대에 신고"
윤석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글을 올려 "살다보니 이런 일도 있다.제 아내 수현이 얼굴을 사칭해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니 화가 난다"며 "더 이상 피해자분들이 나오지 않길 바란다"고 적었다.
그는 "딥페이크는 처음 들어보는데,얼굴을 복사하는 건가 보다.이 글과 계좌번호도 도용당한 분이 있을 수 있으니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고 올리겠다"면서 한 네티즌에게 받은 메일을 공개했다.
해당 메일은 김수현씨의 얼굴을 딥페이크 범죄에 이용해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이었다.제보자는 "자칭 레나(Lena)란 여자사기범"이라면서 "그 범죄자 행동에 유도 당해 수차례 빠질 수 없는 늪에 들어가 돈을 1084만8285원 잃었다"고 주장했다.
제보자는 이어 "물론 사람을 쉽게 믿고 돈을 쉽게 번다는 것에 혹해 사기를 당했지만 그 사람은 아내분인 김수현씨 사진을 당당하게 본인 사진이라고 사람들에게 뿌리고 다닌다"며 "영상통화를 했지만 그 영상통화 안에서도 딥페이크 기술로 사람을 농락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민씨 가족분이 알게 모르게 명예훼손을 당하고 있고 저도 사기 피해를 당했기에 이렇게 메일을 적어서 보낸다"며 "사진,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대화내용,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은행송금기록 등 정황 증거가 될만한 내용들은 사이버경찰수사대에 신고해놓았다"고 전했다.
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
:롯데백화점은 폴스미스와 지방시, 모스키노, 베르사체,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총 70여개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한다.
독박투어 사이판 리조트,다만, 파열음이 커지는 것을 우려해 표면적으로 이준석 공동대표와 대립각을 세우는 상황은 피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