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노르웨이 대 스페인
일론 머스크가 공언했던 테슬라의 자율주행 무인택시 공개가 두 달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현지시각 11일,노르웨이 대 스페인테슬라가 당초 8월로 예정했던 로보택시 공개를 10월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로보택시 공개 연기는 시제 차량 제작에 시간이 더 필요한 데 따른 것으로,노르웨이 대 스페인이미 이번 주에 디자인팀에 차량 일부 요소를 다시 작업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는 일론 머스크가 지난 4월 자신의 엑스(X,노르웨이 대 스페인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밝히면서 관심이 쏠렸습니다.
"테슬라 로보택시가 8월 8일 공개된다"는 머스크의 게시글에 시장이 주목했고,노르웨이 대 스페인당시 테슬라 주가가 5% 가까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근 11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보였던 테슬라 주가는 로보택시 연기 소식 등으로 11일 장중 한때 8% 넘게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자체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해 무인으로 주행하는 차량에 승객을 태우고 택시처럼 요금을 받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로보택시 분야에는 구글 알파벳의 웨이모와 제너럴모터스의 크루즈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노르웨이 대 스페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노르웨이 대 스페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노르웨이 대 스페인
:17일부터는 날씨가 풀려 평년보다 기온이 조금 높아지겠다.
노르웨이 대 스페인,너무 미안해서 죽고 싶었다"고 토로하며 "솔직히 다 나 때문 아닌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