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fyrodl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긴급 의총서 격론…의원 20여명 "국힘과 재협상·조례 수정 요구"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후반기 원 구성에 이어 도지사 비서실 행정사무감사 문제를 놓고도 내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촬영 최찬흥]
10일 도의회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지난달 27일 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과 남종섭 전 대표의원,anfyrodla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이 발표한 원 구성 합의문에 대해 격론을 벌였다.
합의문은 후반기 의장을 민주당이 차지하고 1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의 경우 민주당이 6개,anfyrodla국민의힘이 7개를 각각 나눠 맡는 내용이다.
이에 대해 김태형(화성5) 의원 등 민주당 의원 28명이 '원구성 협상 결과는 당규에 따라 의총 보고 및 추인 대상인데 이를 어겼다'고 주장하며 긴급 의총 소집을 요구했다.
김 의원 등은 의총을 마친 뒤 기자회견을 열어 "다수당인 민주당이 의장을 맡는 것은 원 구성 협상 대상이 아니고 다수당이 더 많은 상임위원장을 가져가야 한다"며 "의총 추인 없이 합의문을 발표한 것은 당규 위반의 절차적 하자가 있으므로 최 대표에게 재협상을 강력히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지난달 27일 본회의에서 통과된 '경기도의회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도 문제 삼았다.
조례안은 행정사무감사 대상에 도지사 비서실과 보좌기관 등을 포함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 의원 등은 "시장이 국무회의에 참석하는 서울시 외에 비서실을 행정사무감사에 포함하는 광역의회는 없다"며 "매우 중대한 사안으로 도 집행부에 재의(再議)를 요구토록 한 뒤 조례를 수정하도록 최 대표에게 요구했다"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재석의원 115명 중 찬성 98명,anfyrodla반대 13명,anfyrodla기권 4명으로 통과됐다.
도의회 정당별 의원 수는 더불어민주당 77명,anfyrodla국민의힘 76명,개혁신당 2명이라 김동연 지사와 같은 민주당 소속 의원 상당수도 조례안에 찬성한 셈이다.
이에 대해 기자회견에 참석한 일부 의원은 "조례안 내용이 많고 비서실 행정감사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볼 시간적 여유가 없어 당시 찬성표를 던졌다"고 궁색한 변명을 내놓기도 했다.
김 의원 등의 요구에 대해 민주당 대표단 관계자는 "기자회견 내용과 함께 의총에서 나온 여러 의원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고 심사숙고하겠다"고 말했다.
후반기 의장 선출이 오는 17일 임시회 본회의에 예정된 점 등을 감안하면 그 이전에 조례안 재의 요구,anfyrodla원 구성 재협상 여부에 대한 결론이 나와야 한다.
anfyrodla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anfyrodla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현대차는 수소 상용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하고자 북미에서 물류운송 사업을 본격화한 상태다.
anfyrodla,코노코필립스가 마라톤오일을 인수할 경우 2020년 100억달러 규모의 콘초 인수 이후 최대 규모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