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탑툰

지로나 fc|【메이저사설토토】

NO.1: 지로나 fc

NO.2: 지로나 fc 경기

NO.3: 지로나 fc 대 레알 소시에다드 라인업

NO.4: 지로나 fc 대 fc 바르셀로나 순위

NO.5: 지로나 fc 대 레가네스 라인업

NO.6: 지로나 fc 대 아틀레틱 빌바오 라인업

NO.7: 지로나 fc 대 fc 바르셀로나

NO.8: 지로나 fc 대 슬로반 브라티슬라바 라인업

NO.9: 지로나 fc 대 슬로반 브라티슬라바 순위

NO.10: 지로나 fc 대 fc 바르셀로나 선수 평가

스톰게이트,한국 넘어 세계 시장 공략… 스타크래프트 아성 넘본다

카카오게임즈는 18일 강남 빅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전략 게임(RTS) 신작 '스톰게이트'를 소개했다.사진은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본부장(왼쪽부터),<a href=지로나 fc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대표,통역사,지로나 fc카라" >
카카오게임즈는 18일 강남 빅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전략 게임(RTS) 신작 '스톰게이트'를 소개했다.사진은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본부장(왼쪽부터),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대표,지로나 fc통역사,카라 라포지 프로스트 자이언트 사업책임자./사진=양진원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톰게이트'를 소개하고 RTS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전했다.스타크래프트1의 성공 이후 뚜렷한 흥행작이 없지만 RTS의 단점을 보완한 만큼 한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승부하겠다는 복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8일 강남 빅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스톰게이트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하고 청사진을 밝혔다.해당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지로나 fc워크래프트 등 RTS 장르 게임을 만들었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출신 개발자들이 세운 프로스트 자이언트가 개발을 맡았다.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시를 맡았고 다음달 31일 사전 펀딩·스팀 얼리 엑세스 팩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하고 오는 8월14일 전체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확장한다.

스톰게이트는 신규 유저들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표방한다.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공동 대표는 "새로운 유저들을 위해 친구와 함께 즐기는 요소를 많이 만들고 싶다"며 "게임 자체 접근성을 제공하기 쉽게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RTS만의 매력도 설명했다.팀 모튼 대표는 "RTS 장르 관련한 데이터 수집으로 알게 된 건 RTS 유저분들이 안정적 커뮤니티 유지하고 열정과 충성도가 높다"며 "이러한 커뮤니티와 함께 하고 싶어 해당 장르 게임 개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MZ세대까지 좋아하는 RTS 게임되겠다"


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 대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 대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본부장은 공략 대상을 넓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김 본부장은 "RTS장르 명작들이 90년대 초반에 나와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에겐 생소하고 어려운 장르라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과거 RTS를 좋아한 사람들만 공략한다면 사업성이 떨어진다"고 진단했다.

유저층이 두터운 MZ세대에게 스톰게이트를 내세우겠다고 했다.김 본부장은 "RTS가 어렵다고 인식된 부분들은 스톰게이트가 해결하고 있어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며 "코어 층과 새로운 MZ세대들이 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크래프트1 이후 이어진 RTS 공백기를 스톰게이트가 극복할 수 있다고 봤다.김 본부장은 "한국은 스타크래프트와 RTS 장르의 나라지만 후속작은 그만큼 성공하지 못했다"며 "기술은 발전했지만 역설적으로 스타크래프트1의 역대급 흥행으로 벽에 부딪쳤다"고 분석했다.

그는 "긴 공백이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새로운 RTS를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며 "스톰게이트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톰게이트는 먼 미래에 '스톰게이트'라고 불리는 거대한 포탈을 통해 등장한 외계 생명체인 '인퍼널'의 침략으로 인해 황폐화된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인간으로 구성된 '뱅가드',지로나 fc외계 종족 '인퍼널',지로나 fc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셀레스철'이 등장한다.

지로나 fc

:그는 “앞서 말한 것처럼 2030년까지 전체 파운드리 시장에서 2위에 오를 것이며, 시스템 파운드리 시장에서는 1위가 목표”라며 “여기에는 고급 패키징 및 웨이퍼 패키징 아키텍처, 메모리 및 네트워킹, 차세대 아키텍처, 특히 AI 아키텍처가 포함된다”고 말했다.

지로나 fc,뉴스엔 이재하 rush@▶박하선, 크롭 가디건에 팬티 노출‥♥류수영 또 반할 바비인형 몸매▶서동주, 침대에 누워 뇌세적 눈빛 뽐내며 대문자 S라인 과시▶조영구 확 달라진 외모 “성형외과 촬영 출연료 대신 수술” (동치미)▶유재석, 용기 낸 박명수에 공개 사과+화답…2월 중 ‘무한도전’ 뭉칠 것 예고(핑계고)▶이강인 업어키운 이정, 손흥민 이천수 얽힌 루머에 분노 “다 X된다”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