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홈리스월드컵
기업 16.7% "하반기에 투자 규모 확대"
설비 교체 및 업황 개선 기대감 작용
8일 한국경제인협회가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 국내 투자계획'을 조사한 결과,홀리스 월드컵올해 하반기에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는 응답이 74.2%로 가장 많았다.상반기 대비 투자 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응답도 16.7%였다.하반기 투자를 유지·확대하겠다는 응답이 총 90.9%에 달하는 셈이다.
반면,홀리스 월드컵축소하겠다는 응답은 9.1%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투자를 늘리겠다고 응답한 기업들은 ▲노후화된 기존 설비 교체·개선(31.8%) ▲업황 개선 기대감(31.8%)을 주요 이유로 꼽았다.
투자를 축소하겠다는 기업들은 ▲고금리 등 글로벌 통화긴축 지속 전망(33.4%) ▲원가 상승에 따른 리스크 확대(16.7%) 등을 지적했다.
한경협은 기업들이 고금리 등 통화 긴축 지속을 우려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증가 등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전체적으로 상반기 대비 투자를 유지하거나 늘리는 기업이 많았다고 풀이했다.
기업 10곳 중 4곳은 투자활동 본격화 시기를 내년 상반기로 전망했다.한경협은 올해 하반기는 글로벌 긴축 여파로 성장 둔화가 예상되며 내년에는 세계경제 회복과 함께,홀리스 월드컵금리·물가 등 주요 지표 안정화로 기업들이 투자 활성화 시점을 내년으로 꼽고 있다고 관측했다.
홈리스월드컵
:씨티그룹의 이코노미스트 앤드루 홀렌호스트는 고객 메모에서 "올해 중앙값을 올리려면 점 두 개만 움직이면 된다.
홀리스 월드컵,부천시는 이번 판결에 대한 항소를 포기했으며, 조만간 A씨늘 장애인으로 등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