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다가스카르
NO.2: 마다가스카르 펭귄
NO.3: 마다가스카르 여행 비용
NO.4: 마다가스카르 영화
NO.5: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NO.6: 마다가스카르 원숭이
NO.7: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
NO.8: 마다가스카르 면적
NO.9: 마다가스카르 하마
NO.10: 마다가스카르 여행 후기
[앵커]
최근 서울의 부동산 시장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서울 내에서도 지역별 온도 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은 하락세가 여전한 상황이어서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가 더 심해졌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최광호 기잡니다.
[리포트]
아파트 단지 예정지에 기초 공사가 한창입니다.
서울 마포구에 들어설 천백 세대 규모 아파트 단지입니다.
강북에서 처음으로 3.3㎡당 분양가가 5천만 원을 넘어섰지만,견본주택엔 방문객이 몰리고 청약경쟁률은 163대 1을 기록해 고분양가 논란을 무색게 했습니다.
[이기홍/서울 서초구 : "가격이 비싼 것 같지만 그래도… (강남보다) 평수는 크지 않겠느냐 그거지."]
한국부동산원 아파트 월간 매매가격지수를 보면 서울은 지난 4월부터 오름세로 전환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강남 지역과 이른바 마용성 등이 상승세를 견인하는 모양새입니다.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서도 이 지역의 상승세가 뚜렷하게 관측됩니다.
반면 노원,도봉,강북구는 가격에 별 변화가 없어 같은 서울 안에서도 온도 차가 큰 상황입니다.
[서울 노원구 공인중개사/음성변조 : "강남은 뭐 많이 올랐다고 그러잖아요?회복했다고 그러는데,여기는 회복되지 않았어요."]
반면 지방의 경우 부동산 가격은 여전히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거래량에서도 서울이 최근 5년 대비 40% 가까이 늘어난 반면,마다가스카르전국적으로는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권대중/서강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 : "향후 인구 감소나 지역 쇠퇴가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클 텐데도 불구하고,마다가스카르도심지 중심으로는 '공급부족 물량이 향후 주택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확신 때문에…."]
여기에 최근 시작된 1주택자 종부세 폐지 논의는 이른바 '똘똘한 한 채' 쏠림을 가속화할 거란 전망도 나옵니다.
KBS 뉴스 최광호입니다.
촬영기자:지선호 김재현/영상편집:차정남/그래픽:최창준 김경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이혼' 황정음, 이영돈 저격 "바람 피우는 거 알았겠나"뉴스 기사배우 황정음.
마다가스카르,서이초 교사 순직 인정…신림동 둘레길 사망 교사도 순직 인정뉴스 기사온 국민 공분 산 '교권침해' 논란 촉발해"서이초 교사 순직 인정하라"(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지난해 온 국민의 공분을 산 '교권 침해' 논란을 촉발한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 사망과 관련해 인사혁신처의 마지막 절차인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가 21일 오후 세종시에서 열린 가운데 한 교사가 심의회가 열리는 동안 입구에서 순직 인정을 촉구하는 메모판을 들고 1인시위를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