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팀
임시 주총·이사회 열어 최종 결정
증권금융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75기 제2차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김정각 신임 사장 등 상임이사 2명을 선임했다.김 신임 사장은 이날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3년이다.
김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2년 행정고시 제36회에 합격해 금융위원회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금융위 자산운용과장,월드컵 16강 진출팀산업금융과장,월드컵 16강 진출팀행정인사과장,월드컵 16강 진출팀중소서민금융정책관을 거쳐 국무조정실 정부합동부패예방감시단으로 파견 업무도 수행했다.
2021년에는 금융정보분석원 원장을 역임한 뒤 2022년 8월부터 금융위 증선위 상임위원을 맡았다.
또 증권금융은 김윤일 전 대통령실 미래정책비서관을 상임이사(상근감사위원)로 선임했다.김 신임 상근감사위원 역시 이날 취임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김 신임 상근감사위원은 서울대학교 공법학과를 졸업한 뒤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를 동아대학교 국제법무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부산시 경제부시장 및 대통령실 미래정책비서관 등 오랜 공직 경험을 갖춘 행정 및 경제 전문가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팀
:이날 교회 인사에서 일부 주민은 금 후보에게 격려를 건네면서도 "개혁신당이 좀 잘해야지, 왜 세가 안 불어나나"라는 일침을 놓기도 했다.
월드컵 16강 진출팀,이게 소위 말해서 경선에서 당락을 좌우하는 이런 흐름이 뚜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