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우리은행이 오는 20일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인상하기로 했다.우리은행의 주담대 금리 인상 조치는 이달에만 세 번째다.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억제 압박에 따른 조치다.
우리은행은 이달 20일 대면 방식의 주택담보대출 가운데 금리가 5년 주기로 바뀌는 주기형 주담대 금리를 연립·다세대 주택에 한해 0.3%포인트 올리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아파트에 대한 주담대 금리는 비대면 방식의 5년 주기형 상품에 한해 오는 20일부터 0.1%포인트 인상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의 주담대 금리 인상 조치는 이달에만 세 번째다.우리은행은 지난 2일 주기형(5년) 주담대 금리를 대면 방식 기준 0.3%포인트 인상했고,부산슈퍼컵지난 12일엔 대면 방식 주담대 금리를 0.1%포인트,부산슈퍼컵비대면 방식의 주기형 주담대 금리를 0.4%포인트 인상했다.지난 12일 주담대 금리 인상 조치가 적용된 지 하루 만에 오는 20일부터 또 다시 주담대 금리를 올리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에도 두 차례에 걸쳐 주담대 금리를 인상한 바 있다.지난달부터 따지면 지금까지 총 다섯 차례 금리를 인상한 셈이다.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하지만 최 회장 측은 노 전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돈이 없고, 동양증권 인수 등에는 최종현 회장이 계열사 자금을 동원했다고 맞서고 있다.
부산슈퍼컵,블록딜은 장 마감 후 시간외 매매를 통해 지분이 거래되지만 통상 시가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가 이뤄지고, 대주주의 지분 매각으로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악재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