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델 타랍
NO.2: 아델 타랍 탐욕
NO.3: 아델 타랍 박지성
NO.4: 아델 타랍 디시
6월 모의평가보다 반수생 등 이른바 'N수생' 유입 확대
통상 학력 수준 높은 N수생 늘어나면 시험 어렵게 출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난이도와 출제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모의평가가 9월 4일 시행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9월 4일 실시되는 2025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을 19일 발표했다.
수능 모의평가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을 진단하고 보충하는 한편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다.
앞서 6월 4일 시행된 6월 모의평가가 지난해 본 수능과 같이 '불수능'으로 평가받는 가운데 이번 9월 모의평가도 얼마나 어렵게 출제될지에 수험생의 관심이 쏠린다.
통상 9월 모의평가에는 6월 모의평가보다 반수생 등 이른바 'N수생' 유입이 확대된다.대학교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수능 준비에 뛰어든 수험생들이 있기 때문이다.
고3 재학생들보다 일반적으로 한다.특히 올해에는 증원된 의대에 입학하기 위해 N수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점쳐지고 있어 시험이 한층 어려워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번 9월 모의평가에서도 소위 '킬러문항' 출제는 철저히 배제된다.
EBS 수능 교재·강의와 모의평가 출제의 연계는 '간접' 방식으로 이뤄진다.교재에 나온 문항이나 지문을 그대로 출제하는 것이 아니라,중요 개념·원리를 활용하고 지문이나 그림·도표 등을 변형해 재구성하는 식으로 출제된다.연계율 자체는 영역·과목별 문항 수 기준으로 50% 수준을 유지한다.
시험 영역은 국어,수학,영어,한국사,아델 타랍탐구(사회·과학·직업),아델 타랍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수능과 같다.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 영역으로 지정돼 있다.
모의평가 응시 신청 기간은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다.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나 학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검정 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85개 시험지구 교육청이나 응시 가능한 학원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의평가 당일에는 블루투스 기능이나 LCD·LED 등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포함된 시계,아델 타랍전자담배,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은 시험장 반입이 금지된다.
시험 당일 불가피한 사정으로 현장 응시가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평가원은 온라인 응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델 타랍 디시
:5일 전북교사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 전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3학년 A군이 무단 조퇴를 제지하는 교감에게 욕설을 퍼붓고 폭행했다.
아델 타랍,Anoja Kaluarachchi, deputy general manager of the NWSDB, said the country is not expecting any rainfall for at least two more mont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