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윈조이포커
NO.2: 윈조이포커 시세
NO.3: 윈조이포커 포커칩 얻는법
NO.4: 윈조이포커 머니상
NO.5: 윈조이포커 교환소
NO.6: 윈조이포커 매입
NO.7: 윈조이포커 슬롯
NO.8: 윈조이포커 포커칩
NO.9: 윈조이포커 쿠폰
NO.10: 윈조이포커리그
일명‘팅커벨’로 불리는 동양하루살이가 도심에 출몰해 혐오감을 준 데 이어 최근‘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가 대거 출현하고 있다.이상고온 현상으로 초여름부터 한여름 날씨가 나타나면서 러브버그 출몰 시기도 작년보다 열흘 이상 빨라졌다.
17일 환경부와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윈조이포커지난 2일 인천에서 올해 처음 러브버그가 발견됐다.이틀 후인 4일 서울에서도 러브버그가 신고됐다.작년 첫 러브버그는 6월 15일 서울에서 발견됐는데 올해는 13일 당겨진 것이다.환경부는 “기온 상승에 따라 6월 중순에 활동을 시작하던 러브버그가 일찍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러브버그는 중국 남부와 대만,윈조이포커일본 오키나와에서 1년에 두 번 크게 발생한다.각각 5월과 9월로,윈조이포커우리나라 7월 날씨와 비슷하다.국내 첫 러브버그는 재작년 여름 수도권 서북부 일대에서 발견됐다.작년에는 해발 836m인 북한산 백운대 정상을 러브버그가 까맣게 뒤덮는 등 도봉산·관악산과 경기·인천 일대까지 서식지가 확대됐다.올해는 첫 폭염이 작년보다 일주일가량 일찍 찾아오는 등 한여름 더위가 이르게 나타나면서 출몰 시기가 6월 초로 당겨졌다는 분석이다.
러브버그는 인체에 무해하고 진드기 같은 해충을 잡아먹어‘익충’으로 분류된다.알에서 부화한 유충은 성충이 될 때까지 낙엽층 아래에서 산다.낙엽층을 좋아하는 특성 때문에 주로 산에 서식한다.산에서 성충이 된 러브버그는 불빛을 보고 도심과 주택가로 몰려든다.
러브버그의 생존 기간은 수컷은 3~5일,윈조이포커암컷은 7일 정도다.짧은 시기 동안 개체 수가 확 늘어나고,윈조이포커짝짓기 시기가 되면 암수가 서로 붙어 움직이기 때문에 사람들 눈에 잘 띄게 된다.러브버그는 최초 발생 후 2~3주가 지나면 사람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인‘안정화’단계에 접어든다.이에 7월 초쯤 러브버그가 사라질 것으로 환경부는 보고 있다.국립생물자원관 측은 “서식지에 대해선 끈끈이 트랩을 설치하는 등 물리적 조치를 하고,윈조이포커도시에는 제한적으로 화학적 방제를 하라고 서울시에 조언했다”며 “이번주가 지나야 서울·경기·인천 바깥으로 서식지가 더 넓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