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날두 마지막 월드컵
❷ 설악산국립공원 경계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강원도 고성 마산봉 정상 헬기장에서 당일산행을 했다.정상의 헬기장에서 버너로 물을 끓여 커피를 마시고 하산했다.
❸ 서울 불암산 정상 부근 야경이 멋진 곳에서 등산객들이 하산하고 어둠이 내린 후 1인용 텐트를 설치해 포장해 온 샌드위치와 보온병에 담아온 따뜻한 차를 마시며 1박했다.
❹ 지리산국립공원 천왕봉 정상 부근에서 비화식 전투식량으로 배를 채우고 하산했다.백무동에서 올라 중산리로 하산하는 당일산행을 했다.
❺ 한라산국립공원에서 하산이 늦어져 부득이 텐트 없이 매트리스와 침낭만으로 비박을 한 후 다음날 아침에 내려왔다.
◆백패킹 상식
- 국립공원,도립공원,시립공원,군립공원,호날두 마지막 월드컵자연공원구역 등 공원구역으로 포함된 곳은 야영과 화기 사용 금지.
- 야생동물 보호구역,호날두 마지막 월드컵생태경관 보전지역,지자체장이 정한 하천구역,상수원보호구역 등 야영과 화기 사용 금지.
- 공원 구역이나 보호구역이 아닌 산은 텐트 치고 자는 건 불법이 아니다.산주가 별도로 입산금지 혹은 야영금지한 게 아니라면 비화식 야영은 가능하다.화기를 쓰지 않는 야영은 불법이 아니다.
- 비박은 텐트를 치지 않고 자는 것을 말한다.과거 국립공원 대피소 부근에서 비박이 허용된 적 있으나,지금은 비박도 야영의 테두리에 포함한다.국립공원 내에서 대피소나 야영장처럼 지정된 곳이 아닌 곳에서 자는 것은 불법이다.
정답은 4번
월간산 6월호 기사입니다.
호날두 마지막 월드컵
:[인근 주민 : "전혀 생각도 못 했죠.
호날두 마지막 월드컵,주요 경쟁국인 미국과의 관계를 안정화하겠다는 기조를 재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