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복권추첨방송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검사 탄핵소추 대상인 박상용 수원지검 부부장검사(사법연수원 38기)가 자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이성윤·서영교 민주당 의원,최강욱 전 민주당 의원 등 8명을 고소했다.
박 검사 측 대리인은 5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허위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이 의원과 서 의원,최 전 의원,복권추첨방송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과 유튜브 진행자 4명 등 총 8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 검사 측은 "이 의원이 지난달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박 검사가 울산지검에서 열린 회식 행사를 마치고 청사에 분변했다는 취지로 허위 사실을 발언했고,이를 같은 달 17일 유튜브 장윤선의 취재편의점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허위 사실을 발언·유포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에 대해서는 "지난달 1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해당 검사의 이름이 박 검사라고 밝혀,이 의원의 허위사실 발언을 강화하고 유포했다"고 말했다.
최 전 의원,복권추첨방송강 대변인,개그맨 강성범 씨에 대해선 "서 의원이 박 검사의 실명을 언급한 것을 근거로 지난달 17일 유튜브 강성범TV에서 박 검사의 사진을 띄어놓고 '박 검사가 울산지검 청사에 분변을 한 사람이고,복권추첨방송이 사실이 이 의원에게 알려지자,도피 목적으로 유학을 떠났다'는 취지로 발언해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고 고소장에 적었다.
박 검사는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가 기소된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을 수사했고 현재 국외 연수 중이다.
민주당은 지난 2일 이 전 대표가 연루된 의혹 수사를 이끈 검사 4명에 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이중 박 검사의 탄핵소추 사유로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 회유 의혹과 함께 "울산지검 청사 대기실과 화장실 세면대 등에 대변을 바르는 행위를 함으로써 공용물 손상죄를 범했다"고 적시했다.
박 검사 측은 "고소 사실 외에도 현재 박상용 부부장검사에 대해 악의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유튜브,복권추첨방송커뮤니티 게시물,블로그 게시글에 대해 추가 고소 등 엄정히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복권추첨방송
:게임과몰입 상담협약식'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경기도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위탁해 추진 중인 프로그램으로 게임 과몰입 문제를 호소하는 도내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거주지 근처 상담 협력기관에서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복권추첨방송,앞서 PwC는 지난해 4월 AI 역량 확대를 위해 3년에 걸쳐 총 1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