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렌트포드
NO.2: 브렌트포드 김지수
NO.3: 브렌트포드 맨시티
NO.4: 브렌트포드 감독
NO.5: 브렌트포드 순위
NO.6: 브렌트포드 라인업
NO.7: 브렌트포드 유니폼
NO.8: 브렌트포드 토트넘
NO.9: 브렌트포드 할아버지
NO.10: 브렌트포드 경기일정
[앵커]
전 남자친구로부터 수년 동안 폭력과 갈취를 당했다고 스스로 밝힌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
불편한 과거를 스스로 털어놓은 배경에는,브렌트포드이른바 '사이버 렉카'라는 유튜버들의 협박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들이 누구고,막을 방법은 없는 건지 김청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사이버 렉카'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사이버'와 사고 차량을 견인하는 '레커차'를 합성한 말입니다.
주로 유명인의 사고나 불행을 소재로 영상을 만들어 돈을 버는 일부 유튜버를 지칭합니다.
전 남자친구의 폭행을 고백한 먹방 유튜버 쯔양.
[쯔양/먹방 유튜버/어제 : "(전 남자친구가)술만 따르면 된다 그냥 대화 상담을 해주면 된다고 얘기를 해가지고.술을 따르는 일을 했었고."]
이런 고백을 한 배경엔 자신들을 '렉카연합'이라고 부르는 유튜버들의 협박이 있었단 폭로가 나왔습니다.
과거를 폭로하겠다며 쯔양에게 돈을 뜯어내려 했단 겁니다.
[쯔양/먹방 유튜버/어제 : "협박을 당해서 돈을 준 적이 있습니다.그래서 한 2억 (원)."]
해당 유튜버들은 부정한 금품을 받지 않았다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지만,관련 녹음파일이 계속 등장하고 있어 진실 공방이 일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유명인의 피해 사례가 알려졌고,브렌트포드비난 여론이 거셉니다.
한 조사에선 응답자 10명 중 9명이 사이버렉카가 사회적 문제라고 지적했고,94% 이상이 가해자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방송법 등의 적용을 받지 않아 규제할 방법이 마땅치 않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유해 콘텐츠에 대한 시정 권고를 할 수는 있지만 사후 조치일 뿐입니다.
[이창현/국민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 교수 : "유튜브 방송은 강력한 영향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사실 거의 규제가 없는 상황이니까 이러한 비대칭적인 상황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규제를 강화해야 될 것이다."]
방심위는 사이버 렉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청윤입니다.
영상편집:김종선/영상출처:유튜브
브렌트포드 감독
:엔비디아 시가총액은 주가 급등으로 무려 2조8050억 달러(약 3830조 원)까지 높아졌다.
브렌트포드,언론과 통화는 아시안컵 직후 해임 이전에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