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
금융감독원이 모레(11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성 평가를 미흡하게 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에 착수합니다.
지나치게 관대하거나 부실하게 PF 사업성 평가를 한 2금융권 여러 곳이 우선 점검 대상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연체율이 6%대까지 치솟은 신협도 여기에 포함됐습니다.
금감원은 신협중앙회에 나가 PF 평가에 대한 집중 현장 지도에 나설 예정입니다.
금감원은 저축은행과 캐피탈 업계에서도 각각 5~6개 회사에 대해 현장 점검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미흡한 PF 사업성 평가를 한 개별 새마을금고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에 통보할 계획입니다.
이들 금고에 대해서는 행안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 주도로 점검이 이뤄지고,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필요 시 금융 당국이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15일부터는 증권사와 은행,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보험업권까지 점검 대상이 확대됩니다.
은행업권 중에서는 지방은행들에서 미흡한 PF 사업성 평가가 이뤄진 걸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금융당국은 사업성 평가 기준을 현재 3단계(양호·보통·악화우려)에서 4단계(양호·보통·유의·부실우려)로 세분화했습니다.
기존 악화우려 사업장은 금융사가 대출액의 30%를 충당금으로 쌓아야 했는데,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부실우려 사업장은 앞으로 75%를 충당금으로 쌓아야 합니다.
이에 따라 2금융권은 당장 추가 충당금 적립 등 손실 인식 부담이 커질 걸로 관측됩니다.
금감원은 현장 점검·지도 등을 거쳐 오는 26일 사업성 평가 결과와 충당금 규모를 확정할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
:머독은 68세였던 지난 1999년 30세였던 중국계 웬디 덩과 세 번째로 결혼해 화제를 뿌렸지만, 2013년 이혼했다.
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신용범(53) 부산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전공의 집단 사직 3일째인 지난 22일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장기화하면 응급 환자를 못 받게 될 수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