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틀레틱 빌바오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순위
실제 응답자는 10명뿐…'이날까지만 할인' 거짓 광고도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온라인 강의 상품을 판매하면서 수강생 대부분이 단기 합격할 수 있다고 허위 광고한 에듀윌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에듀윌의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한다고 4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에듀윌은 2022년 3월부터 4월까지 사이버몰에서 공기업 등 취업 관련 온라인 강의 상품을 판매하면서 '10명 중 9명 3개월 내 단기 합격'이라고 광고했다.
그러나 이는 실제 수강생 중 10명만이 응답한 자체 합격생 설문 조사 결과에 기반한 것이었다.설문조사의 내용도 '에듀윌 취업 강의 학습 이후 합격까지 소요된 기간'을 묻는 것으로 취업을 준비하는데 소요되는 전체 시간을 고려한 것은 아니었다.
에듀윌은 또한 2022년 2월부터 3월까지 사이버몰에서 '공기업 환급반' 등 온라인 강의 상품에 대한 10만원 할인행사를 진행하면서 특정 기간까지만 할인권을 제공하는 것처럼 광고하고,아틀레틱 빌바오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순위이후에도 반복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행사를 진행했다.
공정위는 이 같은 에듀윌의 광고가 거짓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인 방법을 사용해 소비자를 유인한 행위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다.
공정위는 "온라인 강의 사업자의 부당한 광고 행위를 지속 감시하고,아틀레틱 빌바오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순위법 위반행위 적발 시 엄정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틀레틱 빌바오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순위
:그는 일본 낸드플래시 생산업체 키옥시아(옛 도시바메모리)와 미국 웨스턴디지털(WD) 간 합병 논의가 재개될 조짐이 있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해서는 여전히 양사 합병에 동의하지 않는다면서도 협력 가능성에 대해 여지를 남겼다.
아틀레틱 빌바오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순위,▷김태현 : 용산 나가세요?▶김준우 : 아니, 그런데 용산에 보시면 권영세 의원이 또 받을 거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