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손흥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푼라디오는 2분 이내 숏폼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비글루'를 글로벌 동시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숏폼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기존 드라마보다 짧고 빠른 스토리 전개로 몰입도를 높인 숏폼 드라마도 인기를 끌고 있다.중국 시장조사업체 아이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프리미어리그 손흥민중국 숏폼 드라마 시장은 지난해 기준 6조9800억원 규모로 확장됐다.앱 통계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 조사 결과,프리미어리그 손흥민숏폼 드라마 해외 시장이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2월 인앱 구매 수익과 다운로드가 각각 280%,220% 증가해 5500만건에 가까운 누적 다운로드와 1억7000만달러에 달하는 인앱 구매 수익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스푼라디오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비글루 서비스를 오픈했다.양질의 독점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비글루에서 해외 권역에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K-드라마의 특징을 잘 살린 비글루 콘텐츠는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를 포함한 7개 언어로 지원돼 시청자는 언제,어디서든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
비글루는 오픈과 함께 오리지널 K-드라마 숏폼 콘텐츠 약 50개를 공개했다.이어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포함해 10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모든 프로그램은 1편부터 5편까지 무료 제공해 시청자는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맛보고 선택해 정주행할 수 있다.
또 스푼라디오는 비글루 론칭에 맞춰 사용자를 위한 보너스 코인 프로모션,프리미어리그 손흥민여름휴가 지원 이벤트,프리미어리그 손흥민소셜미디어(SNS)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는 "오디오 플랫폼 서비스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숏폼 비디오 플랫폼으로의 두 번째 도전을 이어가려 한다"며 "스푼라디오는 오디오와 비디오를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