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NO.2: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라인업
NO.3: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통계
NO.4: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순위
NO.5: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경기
NO.6: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타임라인
NO.7: 고 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
'오세훈표 모아타운' 2호 1·2·4·6구역 사업 추진 가시화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제10차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 위원회를 개최하고 '중랑구 면목동 86-3 모아타운 관리계획 변경안' 및 '면목동 99-41 일대 가로주택정비형 모아주택(4구역) 사업시행계획안과 면목동 86-19 일대 가로주택정비형 모아주택(6구역) 사업시행계획안'에 대해 조건부가결했다.
중랑구 면목동 86-3 일대는 노후 다가구·다세대주택 밀집 지역으로 주차장·녹지·편의시설 등이 부족해 생활여건이 열악하다.
강북구 번동과 함께 시범사업지로 선정됐고 면목역과 간선도로로 둘러싸인 약 9만7000㎡ 지역이 모아타운으로 지정됐다.현재 모아주택 사업 4개소가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계획안이 통과되면서 2개 단지 총 10개동 956가구(임대주택 221가구 포함)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한다.지상엔 약 1만㎡ 녹지와 지하엔 1233대 규모의 지하주차장이 들어선다.
모아주택 4구역과 모아주택 6구역은 용도지역이 기존 2종일반주거지역(7층 이하)에서 3종일반주거지역으로 상향되고,어헤드 이글스 대 아약스각 구역 조합 건축협정과 특별건축구역 지정 등을 통해 사업여건이 개선된다.
이번 모아주택 사업시행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동원전통시장 인근 지역은 다양한 모아타운 인센티브 적용이 가능하도록 자율정비구역으로 설정했다.
향후 개별 필지단위 정비 시 소유주끼리 건축협정 등을 통해 건폐율·용적률 완화나 부설주차장 공유가 가능하다.이번 통합심의로 '면목동 모아주택·모아타운'은 올해 관리처분 및 사업시행인가를 취득하고 내년 공사를 시작해 2029년 준공될 예정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통합심의 통과로 모아주택 사업구역 4개소의 사업추진이 가시화됐다"며 "앞으로 주민들이 사업추진을 원하는 지역은 적극 행정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