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분당수내그라테아
13일 상생협의체 제2차 회의 개최
수수료 부담 완화,투명성 제고,불공정관행 개선,지속가능한 소통체계 등 논의 제안
중개수수료율이 낮은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추가 논의[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에서 수수료 등 부담 완화 등 향후 논의주제가 제안됐다.
이정희 상생협의체 위원장 등 공익위원들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신한은행 본점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회의에서 △수수료 등 부담 완화를 비롯해 △투명성 제고 △불공정관행 개선 △지속가능한 소통체계 마련 등을 논의주제로 제안하고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측의 입장을 제시·청취했다.
이날 회의에는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땡겨요(신한은행) 등 배달플랫폼과 소상공인연합회,분당수내그라테아한국외식산업협회,분당수내그라테아전국가맹점주협의회,분당수내그라테아전국상인연합회 등 입점업체가 고루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향후 본격적으로 논의할 주제를 구체화하고 상생협의체 운영규칙을 마련했다.운영규칙에는 상생협의체 구성·진행절차·의사결정방식 등 회의 진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했다.최종 상생방안 도출 관련해서는 이해관계자(배달플랫폼·입점업체)를 포함한 상생협의체 구성원 전원이 합의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출범식에서 입점업체 측은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는 공공배달앱을 활성화해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출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었다.실제로 공공배달앱의 주문중개수수료율은 0~2% 수준으로 민간 배달플랫폼사의 수수료율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으로 책정돼 있다.
공공배달앱을 대표해 참석한 땡겨요 측는 이번 회의에서 공공배달앱 활성화 등 상생지원 방안을 발표하기도 했다.땡겨요는 공공배달앱의 수수료율이 매우 낮은 만큼,공공배달앱 활성화를 통해 입점업체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장기적으로 배달플랫폼 시장의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발표했다.
또 배달플랫폼 수수료 공시 의무화 등 수수료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확대해줄 것을 요청했다.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향후 상생협의체에서 땡겨요 측 건의를 포함한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것을 제안했다.
향후 상생협의체는 격주로 개최될 예정이다.다음 3차 회의에서는 오늘 선정된 논의 주제들에 대하여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 간 의견교환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상생협의체라는 창구가 배달 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 참여자들이 열린 마음으로 허심탄회하게 소통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분당수내그라테아
:역시 민주당 내에 있는 의원들의 이해관계가 얼마나 다양하겠어요? 일단 내가 공천받으면, 상황이 지금 잘못됐다고 생각하더라도 그저 닥치고, 공천 받고, 총선에서 당선돼야지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거란 말입니다? 그런데 원래 민주당은 이런 일이 벌어지면 엄청난 그런 파장이 일어날 뿐만 아니라, 민주당의 과거에 소위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리더들은 말입니다.
분당수내그라테아,Over the past thousands of years, this oriental craft has been mainly used on wood carving artworks and famous for its complicated making, distinguished styles, varied patterns and saturated col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