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현재순위
핵심요약
왕이 "한국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발전 촉진할 의향 있어"
이해찬 "한국 각계각층,프로야구현재순위양국 관계 중시…교류 강화 의향"
이해찬 "한국 각계각층,프로야구현재순위양국 관계 중시…교류 강화 의향"
중국 외교 사령탑인 왕이 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장관)은 29일 중국을 방문한 이해찬 전 국무총리를 만나 한중관계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30일 중국 외교부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왕 부장은 중국의 '평화공존 5원칙' 발표 70주년 기념행사 참석차 이날 중국 베이징을 찾은 이 전 총리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왕 부장은 이 전 총리를 향해 "한국의 고위 정치인으로서 다년간 중한(한중) 우호 증진에 헌신해 왔으며 중국도 이를 높이 평가한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한국은 중국의 가까운 이웃이고 양국은 자연스러운 파트너"라며 "중국은 한국과 협력해 한중 관계의 건강하고 안정적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전 총리를 비롯해) 한국의 각계 친구들이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한국 사회가 중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도록 촉진하고 중국과 한국 국민의 유대와 우호를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왕이 부장은 최근 경기도 화성 배터리공장 화재 사고를 언급하며 "많은 중국인이 희생된 사고에 대해 중국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하루빨리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책임 있게 처리해 유사한 비극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전 총리는 "중국은 시종일관 평화공존 5원칙을 견지하고 각종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아시아의 평화와 안정을 주도하고 유지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의 각계각층은 한중 관계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중국과의 각급 교류를 계속 강화하고 양국 관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할 의향이 있다"고 화답했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날 회동에서 조선반도(한반도) 정세를 비롯한 공동의 관심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프로야구현재순위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프로야구현재순위
:‘효심이네 각자도생’ 제작진은 “태호의 따뜻한 인간미와 능청스러운 애교, 무엇보다 효심을 사랑하는 진심에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던 선순이 ‘재벌가 자제’ 태호를 더욱 적극적으로 반대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하며,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반응이라 효심을 비롯해 가족들과 의천빌라 사람들도 적지 않은 충격을 받는다.
프로야구현재순위,SK텔레콤━왜 중요해 MWC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소비자가전쇼(CES), 독일 베를린의 국제전파박람회(IFA)와 함께 세계 3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