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동대문디지털프라자
[서울경제]
북한이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대남 오물풍선을 살포했다.오물풍선을 발견한 시민들의 신고가 빗발치는 것은 물론,동대문디지털프라자인천국제공항 항공기 등이 운항에 차질을 빗기도 했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전 5시부터 이날 오전 7시 30분까지 47건의 오물풍선 발견 신고가 접수됐다.이 중 19건은 오인 신고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5시 21부 경기 김포시 고촌읍 소재의 한 아파트 옆 도로에서 오물풍선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동대문디지털프라자오전 7시 25분에는 김포시 장기동의 한 아파트 단지 내에 오물풍선이 떨어졌다는 신고도 들어왔다.경찰과 소방당국은현장을 군부대에 인계했다.
북한은 지난 24일부터 사흘 연속으로 대남 오물풍선을 살포하고 있다.지난 26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날 오전 1시 46분께부터 4시 44분까지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기 일부의 운항이 지연다고 밝혔다.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부 항공기는 오물풍선으로 인해 활주로에 착륙하지 못해 지연되기도 했다.
북한의 대남 오물풍선 살포는 지난 5월 28일을 시작으로 이번이 일곱번째다.
동대문디지털프라자
:2030년 목표치 달성 여부가 미지수인 상황에서 더 강화된 5년 뒤 목표를 설정하기는 쉽지 않다.
동대문디지털프라자,경기 평택병에서는 김현정 당대표 언론특보가, 동두천·양주·연천을에서는 남병근 전 지역위원장이, 전북 군산·김제·부안을에서는 이원택(초선)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아 본선행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