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5월5일 CA 오사수나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한국무역협회(이하 무협)가 8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그레그 애봇 미국 텍사스주 주지사 초청 무역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진식 무협 회장을 비롯해 세아제강 이휘령 부회장,2024년5월5일 CA 오사수나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엑시콘 최명배 회장,2024년5월5일 CA 오사수나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OCI홀딩스 이우현 회장 등 회장단이 참석했다.
또 한미경제협의회(KUSEC) 회원사,텍사스 투자 기업인 등이 자리했으며 텍사스 측에서는 애봇 주지사 내외와 제인 넬슨 텍사스 국무장관 등 사절단원 39명이 왔다.
윤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텍사스주는 미국 내 외국인 투자가 활발한 지역 중 하나"라며 "한국 기업들도 철강·에너지·반도체·항공·우주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 진출해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애봇 주지사는 "텍사스와 한국은 지식기반경제를 바탕으로 성장과 번영을 이뤄낸 공통점이 있다"며 "긴밀한 협력으로 양 지역 간 교역 활성화와 상호 경제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애봇 주지사는 지난 1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문을 연 무협 댈러스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는 개소 선언서를 윤진식 회장에게 전달했다.
댈러스 사무소는 뉴욕(1967년),워싱턴D.C(2006년)에 이은 무협의 미국 내 세 번째 지부로,텍사스를 비롯해 조지아와 캘리포니아 등 미국 중남부 및 서부 지역을 관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