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화이글스 키즈 유니폼
집단행동 금지 명령 위반 시 '면허정지'
의협 측 "파업 및 총궐기 대회 예정대로 진행"[이데일리 최오현 기자] 정부가 대한의사협회(의협) 집행부 등을 대상으로 집단행동 금지 명령을 내렸다.다만 의협은 이 같은 명령에도 불구하고 18일 예정된 집단 휴진 및 총궐기 대회를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의료법에 따라 집단행동 및 집단행동 교사 금지 명령을 위반하는 경우 의사들은 면허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아울러 형법상 업무방해죄 또는 이에 대한 교사·방조범으로 5년 이하의 징역,한화이글스 키즈 유니폼1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의협 관계자는 “명령 공문을 받은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이런 명령으로 우리를 막을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 의협은 오는 18일 총파업에 들어가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서 전국 의사 총궐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화이글스 키즈 유니폼
:돌봄의 사회학우에노 지즈코 지음/조승미·이혜진·공영주 옮김/오월의봄/944쪽/4만 8000원 65세 이상 고령자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으면 초고령사회다.
한화이글스 키즈 유니폼,특히 전공의가 요구한 7대 요구안 가운데 정부가 ‘의대 증원 백지화’를 제외한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등의 요구에 대해 의료개혁추진단을 통해 완수하겠다고 약속한 만큼 더 이상 버틸 명분이 없다는 지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