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윈7
미국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에서 현대자동차가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현대자동차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출전해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구름 위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유서 깊은 대회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을 활용한 차량으로 양산형 전기차 SUV·크로스오 개조 및 비개조 부문에 참가했다.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알리고 이를 통한 기술 개발로 고객들이 원하는 차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또윈7
:화웨이는 '메이트 X5' 시리즈 출시 이후 줄곧 공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면서 지난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로또윈7,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이 140일을 넘긴 가운데 미국, 카타르, 이집트의 중재로 진행된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은 난항을 거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