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렘 룬
NO.2: 렘 룬워드
박 장관은 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이 같은 취지로 발언했다.
우선 그는 “개인적으로 제 차에 페달 블랙박스를 달려고 한다”고 말했다.
다만 “제조사에 (페달 블랙박스 설치를) 강제할 것이냐는 다른 차원의 문제”라며 “여러 규제의 문제가 있기에 자발적으로 (하도록) 유도해 나가는 게 우선 옳은 것 같다.강제로 의무화하면 무역마찰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의원은 “제조사에 수년쨰 권고했지만,렘 룬그 권고가 수용이 안 된 것 아니냐”며 질타했다.이에 박 장관은 “조금 더 적극적으로 권고하겠다”고 답했다.
국토부는 오는 11일 완성차 제조사들과 페달 블랙박스 관련 회의를 할 예정이다.
최근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가 차량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급발진 또는 오조작 등 사고 원인을 분명히 규명하기 위해서는 페달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렘 룬
:서울시의 동물병원 수는 총 924개로, 자치구별 동물병원 수는 등록된 반려견 수와 유사한 분포를 보였다.
렘 룬,전공의 715명 사직서 제출…韓 "증원없이 의료개혁 못해"국무총리 대국민 담화 발표韓 "필수의료 수가 인상" 강조파업 땐 400개 응급 의료기관'24시간 비상진료체계' 가동비대면 진료 한시적 확대 방침19일 정부-의료계 갈등 분수령전공의 파업·의대생 동맹휴학당장 의료현장 혼란 '불가피'한덕수 국무총리(앞줄 가운데)가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기 위해 관계부처 장관들과 함께 이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