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
현지 시각 29일 AP,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경쟁 담당 수석 부집행위원장이 전날 “특정 삼성 기기에 제미나이 나노를 선탑재한다는 구글과 삼성전자 간 합의의 영향을 더 잘 파악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올해 초 파트너십을 맺고 S24 시리즈에 제미나이 나노와 제미나이 프로를 기본 탑재해 왔습니다.
베스타게르 수석부집행위원장의 이날 발언은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작은 AI 관련 기업들의 소비자 접근 통로를 막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AP는 설명했습니다.
베스타게르 수석부집행위원장은 이에 더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챗GPT 개발사인 오픈AI 간의 파트너십과 관련해서도 추가적인 조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2019년부터 오픈AI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온 MS는 총 130억 달러(약 18조 원)를 투자해 오픈 AI 지분 49%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스타게르 수석부집행위원장은 지난해부터 MS와 오픈AI의 파트너십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 왔으나 EU 기업인수법 적용 대상은 아니라는 결론이 났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런 파트너십이 한쪽이 다른 일방에 지배적 영향력을 갖는 데 대한 위장인지 여부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면서 MS의 경쟁사들에게 MS와 오픈AI의 파트너십이 경쟁을 저해하는지를 묻는 질의서를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AP 통신은 “이러한 예비 질의는 때때로 EU 반독점 당국의 공식 조사로 이어진다”면서 “만약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관행을 입증하는 증거가 발견될 경우 시정 명령이나 과태료 등이 부과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채널 추가
▷ 네이버,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
:'매국노'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안산 선수가 "공인으로 본분을 잊었다"며 결국 사과했습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3 카페,[ⓒ KMW 홈페이지 갈무리]내리막길 걷는 KMW…김덕용 리더십 '흔들'[채성오기자] 국내 대표 통신장비기업 케이엠더블유(KMW)가 부진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