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칼럼 도일
NO.2: 칼럼 도일 통계
NO.3: 칼럼 도일 등번호
NO.4: 칼럼 도일 포텐
NO.5: 칼럼 도일 fm
NO.6: 칼럼 도일 토미 도일
<앵커>
금리가 내려갈 거란 기대감에 부동산 시장은 이미 들썩이고 있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파트 값이 크게 올라,칼럼 도일 서울은 60주 연속 전셋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이 상승세는 일시적인 걸로 본다며 집값 과열 현상은 없을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이호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번주 서울 아파트 가격은 전주보다 0.24% 올랐습니다.
5년 10개월 만에 가장 많이 오른 겁니다.
16주 연속 오름세인데,칼럼 도일상승폭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 최고가는 아직 못 미치긴 하지만 그래도 이제 거의 임박한 정도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여파는 주변 경기도까지 번져 수도권도 아파트값 상승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 가격도 많이 올랐죠.저도 지금 실거래가 보고, 이렇게 거래가 됐다고?]
시차를 두고 매매가에 반영되는 전셋값은 서울의 경우 60주 연속 오르며 매매가 상승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추세 상승 국면이란 분석이 나오는 배경입니다.
[윤지해/부동산R114 리서치팀장 : 추세 상승에 대한 거는 이미 시작됐고요.거래량이 못 받쳐주던 상황이었는데 거래량도 받쳐주고 있고.]
하지만 정부의 판단은 다릅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추세적 상승전환은 아니며 지역적,일시적인 등락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수급의 문제가 아닌 금리에 연동된 '금융장세'라며 정부 시장개입은 자제하는 게 맞다고 일단 선을 그으면서,칼럼 도일전 정부 때 같은 집값 과열은 없을 거란 예상했습니다.
[권대중/서강대 부동산학과 교수 : 작년 5월부터 오르기 시작해서 12월까지 올라갔다 꺾였는데 다시 떠오르고 있는 건 더블딥 현상이거든요. 이제는 사람들이 장기적으로 부동산 가격은 오를 수밖에 없다고 하는 그 기대심리도.]
정부의 시장인식이 안이하다는 평가가 나오는 이유인데,실효적인 공급대책 등이 추가로 마련되어야 합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칼럼 도일 디자인 : 강경림)
칼럼 도일
:혼합현실(XR)이 치열하게 개발되고 있고 향후 10년간 5G 네트워크 특성과 6G 이동통신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칼럼 도일,순간적으로 초속 15미터 이상의 돌풍이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