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기공유서비스
NO.2: 경기공유서비스 서버시간
NO.3: 경기공유서비스 api
6개월 실무 수습…내년 초 최종 시험
이번 도선수습생 선발시험 합격자 평균연령 45.2세다.최연소 합격자는 38세이며 최고령은 60세다.
도선수습생 선발시험은 관련법에 따라 총톤(t)수 6000t 이상 선박 선장으로 3년 이상 승무한 경우 가능하다.올해는 156명이 응시하여 약 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시험은 필기와 면접 2단계로 진행했다.필기는 지난 6월 6일에,경기공유서비스면접은 7월 3일에 실시했다.
합격자 명단은 8일부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또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에 최종 합격한 25명은 7월 중 본인이 근무하게 될 항만(이하 도선구)을 배정받는다.해당 도선구에서 6개월간 200회 이상 도선 실무 수습을 받게 된다.이후 내년 초에 실시하는 도선사 시험에 합격하면 정식으로 도선사 면허를 받게 된다.
한편,경기공유서비스내년부터는 선박 대형화 추세에 따른 대형선박 승선 경력자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총톤수 10만t 이상 선박 선장으로 2년 이상 경력이 있는 경우 가산점 2점을 부여한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합격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경기공유서비스앞으로 도선 실무 수습 과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공유서비스 서버시간
:알튼 항공 컨설팅의 마벨 콴 전무는 "항공산업이 진정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신기술과 산업이 글로벌 차원에서 구체화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정부 정책이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공유서비스,제도 도입 이후 KISTEP을 통해 총 130건의 확인 신청이 접수됐으며, 산·학·연의 기술전문가들과 함께 기술의 범위와 수준 등에 대한 면밀한 심사·검토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