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만선 슬슬이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픈AI는 전체 회의에서 새로운 AI 분류시스템을 직원들과 공유했다.이는 크게 5가지 등급으로 첫번째는 사람과 언어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챗봇 등급이다.두번째는 이공지능이 추론능력을 갖춘 사고자(Reasoner)의 단계로 현재 오픈AI가 만든 인공지능은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고 있다.
3단계는 에이전트(Agent) 단계로 AI가 자체적으로 행동을 할 수 있는 단계다.4단계는 혁신가로 AI가 인간의 발명을 지원하는 단계다.마지막 5단계는 조직으로 AI가 한 조직의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수준이 되는 것이다.
오픈AI는 인간을 능가하는 능력을 가진 일반인공지능(AGI)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샘 올트먼은 향후 10년안에 AGI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능력을 갖춘 AI를 AGI라고 부를지에대해서는 명확한 정의가 없다.2023년 11월 구글 딥마인드는‘일반분야’과‘특정분야’로 나뉘어서 특정분야에서는 이미 AI가 인간을 능가했지만 일반 분야에서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설명했다.
[실리콘밸리=이덕주 특파원]
만선 슬슬이
:미 보수 진영 핵심 연구소인 헤리티지재단을 중심으로 트럼프 재집권을 내다보고 정책 과제를 정리한 900쪽 분량의 보고서 ‘프로젝트 2025′에서도 ‘유엔이나 유럽연합 같은 초국가적 조직을 열렬히 지지하는 글로벌리스트’를 철저히 배격해야 한다고 했다.
만선 슬슬이,/조성필 기자 @gatozz롯데,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상권 재공략 수원역은 경기도 내 역사 가운데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