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산시 리틀야구단
LG전자가 최근 네덜란드 엔스헤데에 본사를 둔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의 지분 80%를 인수하고,오산시 리틀야구단향후 3년 내 나머지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앳홈은 가전과 사물인터넷(IoT)기기를 연결하는 스마트홈 허브 '호미(Homey)'를 보유한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14년 설립돼 10년 간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유럽,오산시 리틀야구단호주,오산시 리틀야구단싱가포르에 이어 2023년에는 미국,캐나다까지 출시 국가를 확대했다.
앳홈이 운영하는 호미 앱스토어에는 필립스,오산시 리틀야구단이케아 등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연결·제어하는 애플리케이션이 1천여 개 등록돼 있다.
LG전자는 자체 LG 씽큐 플랫폼으로 축적해 온 스마트홈 기술에 앳홈의 개방형 생태계와 IoT기기 연결성을 더해 AI홈 구현에 필요한 확장성을 끌어올릴 계획이다.인수금액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수만 개의 가전과 센서·조명 등 IoT기기를 연결하는 앳홈의 연결성과 LG 씽큐에 적용 예정인 생성형 AI를 활용해 종합 AI 홈 플랫폼 '인텔리전트 스페이스 솔루션'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정기현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부사장은 "앳홈 인수는 AI홈 사업의 초석"이라며 "앳홈의 강점인 개방형 생태계와 연결성을 바탕으로 외부 연동 서비스를 확대하고,오산시 리틀야구단AI가전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하고 입체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LG전자는 고객의 삶이 있는 다양한 공간에서 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인텔리전트 스페이스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webOS 광고플랫폼,오산시 리틀야구단AI홈과 같은 플랫폼 기반의 가전 서비스·솔루션에 잇따라 진출하는 등 사업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인 투자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산시 리틀야구단
:무엇보다 임 전 실장, 홍영표 의원을 컷오프한 것은 당권을 절대 내놓지 않겠다는 사인이다.
오산시 리틀야구단,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