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구드 세계지도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채널 접근성과 은행업무처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 글로벌플러스는 화상상담 기반 디지털 특화채널 신한은행 디지털라운지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들의 업무처리를 돕는 새로운 서비스다.디지털라운지에는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가 배치돼 있고 컨시어지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는 전국 61개 디지털라운지 중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대입구역,구드 세계지도고척사거리,구드 세계지도반월역 디지털라운지에서 시범 운영 된다.
신한 글로벌플러스를 이용하면 디지털데스크에서 화상상담 직원을 통해 영어,구드 세계지도일본어,구드 세계지도중국어,구드 세계지도베트남어,구드 세계지도태국어 등 10개 언어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통장 및 체크카드 신규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및 변경 ▲예·적금 신규 등 기본적인 업무는 물론이고 ▲해외송금 ▲비밀번호 변경 ▲영문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신한 글로벌플러스 서비스는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을 발급받은 국내 거주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다.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서울대입구역 디지털라운지는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구드 세계지도
:SK텔레콤 역시 AI 데이터센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계열사 사피온의 AI 칩 개발에 기대를 거는 분위기다.
구드 세계지도,이는 미국이 중국의 첨단반도체 제조를 막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시행한 반도체장비 수출통제의 구멍을 막고, 더 많은 국가의 참여를 끌어내 기술 포위망을 더 촘촘히 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