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득점랭킹

【야구 라이브 보는법】키움 쓱|월드컵 득점랭킹

NO.1: 야구 라이브 보는법

신재생에너지 분야 과학자 선정은 처음
고체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첫 개발
연구발표 후 논문인용 4월까지 8,야구 라이브 보는법300회
7년 연속 세계 상위 1% 학자에도 선정

박남규 성균관대 석좌교수가 2024년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을 받는다.한국일보 자료사진
박남규 성균관대 석좌교수가 2024년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을 받는다.한국일보 자료사진

효율이 높으면서도 안정적인 고체형 페로브스카이트1 태양전지를 최초로 개발한 박남규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석좌교수가 올해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7일 박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히면서 "박 교수는 페로브스카이트 구조를 갖는 광흡수 물질을 이용해 안정적이면서 효율이 높은 고체형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최초로 개발,야구 라이브 보는법태양전지 기술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세계 태양광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을 정도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이룬 과학기술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 교수는 2012년 표준 태양광 조건에서 태양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는 광전변환 효율 9.7%(당시 최고 효율)와 500시간의 장기 안정성을 갖춘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같은 해 연구 결과를 논문으로 발표했고,해당 논문은 올해 4월 기준 8,야구 라이브 보는법300회 이상 인용됐다.박 교수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7년 연속 미국 학술정보분석기업인 클래리베이트가 선정하는 세계 상위 1% 고인용 연구자(HCR)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수상자가 나온 것은 2003년 이 상이 제정된 이래 박 교수가 처음이다.박 교수는 수상 소감에서 "극심한 기후변화는 인류의 삶과 직결되며,지구를 온전히 보존하고 인류의 삶을 기후변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기술이 필요하다"면서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태양전지 개발은 그래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 페로브스카이트
부도체,반도체,도체의 성질은 물론 초전도 현상까지 보이는 특별한 구조의 금속산화물로,차세대 태양전지 소재로 사용됨.

야구 라이브 보는법

:마주친다고 하더라도 열매나 새순 등 초식 성향이 강하고 죽은 동물 사체를 간간이 먹을 뿐 직접 사냥은 하지 않을 정도로 온순한 편이라 필요 이상으로 공포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

야구 라이브 보는법,애플의 최신 칩 'M4'가 탑재된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 가격이 149만 9천 원부터, 13인치는 199만 9천 원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