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링크모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언론사 뉴스 형태로 유명인이 투자 플랫폼 가입 권유
불법 리딩방 피해액,집계 이래로 5000억원 육박
"조폭,보이스피싱 등 범죄단체 신종 사기에 뛰어 들어"
"전세계적으로 증가하는 투자 사기.국가 컨트롤타워 필요"
[파이낸셜뉴스] #.'한국은행,최신링크모음민희진 생방송에서 한 발언에 대해 고소'.지난 6월 16일 직장인들 사이에서 이 제목을 단 뉴스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공유됐다.주소링크를 클릭하면 본지 네이버 뉴스 페이지 디자인과 유사한 가짜 인터뷰기사 페이지가 열린다.기사 내용에는 'Trade iPlex 360'이라는 가상자산 투자 사이트 소개가 나온다.가짜 뉴스에서 "이 플랫폼은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100% 완벽한 솔루션"이라는 조작된 발언이 나왔다.현재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이 링크를 차단했다.이런 가짜 뉴스사이트에는 이재용 삼성 회장,최신링크모음구광모 LG 회장 등을 사칭한 조작 발언이 버젓이 나온다.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본지 피해 사례 등을 종합해 수사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고수익 보장을 미끼로 한 투자 사기가 진화하고 있다.최근엔 유명인 사칭에 이어 언론사 사이트를 사칭하고,가짜 뉴스 사이트에 다시 유명인을 등장시키는 사기 수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방심위가 유해 링크를 차단해도 범죄조직들이 주소와 내용만 바꿔 유사한 사기를 계속 감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관계자는 이러한 증가 추세에 대해 "리딩방 사기는 투자 실패로 인식되면서 암수범죄(피해 사실을 알지 못해 통계에 집계되지 않던 범죄) 특성이 있었는데,경찰이 집중 수사를 실시함에 따라 사기 사실을 인지하게 되는 피해자들이 많아지면서 신고가 늘었다"며 "또 다른 이유로는 최근 조직폭력배나 보이스피싱 범죄단체들이 해외에 거점을 둔 채 신종 투자 사기에 뛰어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했다.
투자를 전제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 피해금액이 많고,일단 피해가 발생하면 구제와 검거 모두 어렵다는 특성을 보인다.불법 광고에 이용되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플랫폼 업체가 주로 해외에 본사를 두고 있어 공조가 즉각적으로 이뤄지긴 어려운 상황이다.또 범죄 단체들이 해외에 거점을 두고 대포폰과 대포통장을 사용하는 탓에 수사기관이 직접 검거하는데 한계가 있다.
우리나라도 국가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서준배 경찰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는 "지금 우리나라는 경찰도 사이버 사기 수사,금융 사기 수사,피싱 사기 수사 등 나눠 파편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유관 기관들의 협업도 부족한 상황"이라며 "수법이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는 상황에 국가 컨트롤 타워를 만들어 '신종 다중 사기'에 초점을 맞춰 공동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신링크모음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최신링크모음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2019년 수준(11만명)에는 못 미치지만, 작년(8만8500명)보다는 좀 더 늘어난 숫자다.
최신링크모음,인천지법 형사15부(류호중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향정 혐의로 기소된 A(35)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