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귀여운 야구 캐릭터
첫 협업 사례는 충북 보은군 마늘 재배 사업CJ프레시웨이가 대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과 농업기술 선도기업 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농가 생산성 증대 및 농산물 공급 안정화에 앞장선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대동과 지난 15일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협력안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대동은 한국 농업의 기계화를 주도한 국내 최대 농기계 기업이다.정밀농업 기술,귀여운 야구 캐릭터ICT 융합 기술,스마트 모빌리티 등 농업 디지털화에 주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와 대동은 미래 농업 솔루션 개발과 농가 기술 보급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노지 스마트팜 재배 솔루션 △정밀농업 솔루션 △스마트 농기계 및 농용로봇 등 농업 솔루션 개발 과정에 상호 역량을 공유한다.
기술 협력의 결과로 생산되는 고품질 국산 농산물은 외식 및 급식 사업장에 공급할 예정이다.실증사업에 참여하는 농가에 유통 판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의미도 있다고 CJ프레시웨이 측은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 계약재배'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해당 사업은 노지 농가에 ICT 기반 스마트팜 기술 및 설비를 적용해 작물 생산성과 가격 안정성을 높이는 모델이다.주요 품목은 양파,마늘,귀여운 야구 캐릭터감자 등 B2B 식자재 시장 수요가 큰 노지 대형작물이다.현재까지의 사업 추진 규모는 농지 면적 기준으로 약 4만5000평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동과 약 2만1000평 규모 신규 사업을 실시한다.충북 보은군 소재 농가 8곳에 디지털 기상대,자동 관수·관비 장비 등 스마트팜 솔루션을 적용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기반 생육 가이드를 제공한다.재배 데이터를 수집해 지역 및 품종에 따른 마늘 생육 매뉴얼도 수립한다.양사는 농가 기술 보급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미래 농업 솔루션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대동이 농가와 후방 수요기업을 스마트파밍 기술을 통해 연결한 국내 최초 사례"라며 "대동은 '농업의 AI' 전환을 추진하며 논,밭,과수 등 다양한 환경과 작물에 맞는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보은군과 추진하는 첫 사례부터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은 "기후 변화로 인한 공급 불안정,원자재가 상승,인력 부족 현상 등 농업 위기 심각성을 높이는 가운데 농업 디지털화의 필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실정"이라며 "스마트 계약재배 사업을 통해 농가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귀여운 야구 캐릭터
:차바이오그룹은 차바이오텍·CMG제약·차백신연구소 등 국내 3사가 개발 중인 신약을 소개하는 부스와, 글로벌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자회사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 부스를 각각 운영한다.
귀여운 야구 캐릭터,지중해식 식단의 주재료인 버진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 체내 염증 반응을 줄이고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