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르로끌 20주년 디시
NO.2: 르로끌 20주년
NO.3: 티쏘 르로끌 20주년 디시
수능 해킹
문호진·단요 지음 | 창비 | 504쪽 | 2만3000원
이 책은 수능을 정육면체 모양의 퍼즐 장난감(루빅스 큐브)에 빗댄다.퍼즐의 상태와 색 배합에 따라 몇 가지 행동 전략이 정해져 있으며,르로끌 20주년해결 공식만 안다면 손쉽게 풀어낼 수 있다.저자들은 사교육 업계가 지난 10년간 해온 일도 이와 같다고 주장한다.학원 강사들은 최근 몇 년간의 기출 문제 패턴을 파악해,르로끌 20주년풀이 전략을 개발하고 훈련시킨다.
지난 10년간 비약적으로 발전해온 사교육 업계의 수능과 입시 해킹의 기술을 파헤친다.학생·교사·사교육 종사자들을 인터뷰해 교육 현장의 민낯을 드러낸다.사교육 종사자들의 답변은 블랙 코미디를 보는 듯하다.논리적 사고를 따르는 풀이를 가르쳐주면 비효율적인 풀이로 취급받고,르로끌 20주년논문 대필 아르바이트생은 “고등학생 수준에 맞게 논리 구조나 전개를 어설프게 뭉갠다”고 고백한다.
저자들은 평가원 역시 등급 커트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출제 경향을 고착시켰다며,르로끌 20주년평가원과 사교육 업계의 “적대적 공생 관계”를 강도 높게 비판한다‘퍼즐 맞추기’로 전락한 수능이 학생들의 가치관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란 지적도 일리가 있다.수능을 해킹하는 “사교육의 기술자들”을 중심으로 드라마‘스카이 캐슬’보다 기형적으로 변해버린 한국 교육 시스템을 고발한다.
르로끌 20주년 디시
:지난 대선을 앞둔 2021년 8월 김혜경씨 주재로 민주당 국회의원 아내 등이 참석한 식사 모임에서 밥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해 선거법이 금지하는 기부 행위를 한 혐의 등이 유죄로 인정된 것이다.
르로끌 20주년,이어 "미국이 나토에서 탈퇴하거나 유럽을 버릴 필요는 없지만 아시아로 전환해야 하며, 그렇게 될 경우 유럽은 (직접 안보에) 나서야 한다"며 "유럽은 자국 안보를 위해 더욱 공격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