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모바일 룰렛 이벤트

아시안컵 조규성 디시 - ID=2024-12-14%2Focdlpi.html

NO.1: 아시안컵 조규성 디시

지난달 ETF 브랜드 변경 이후 493억 유입

한화자산운용의‘PLUS K방산 ETF’순자산 총액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의‘PLUS K방산 ETF’순자산 총액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한화자산운용[데일리안 = 황인욱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16일 국내 방위산업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PLUS K방산’의 순자산 총액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PLUS K방산' ETF의 순자산 총액은 13일 종가 기준 2107억원을 기록했다.지난 4월 1000억원을 돌파한 뒤 4개월여 만의 성과다.특히 지난달 23일‘PLUS’로의 ETF 브랜드 변경 이후 493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이 같은 성과는 상반기 주요 투자종목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아시안컵 조규성 디시현대로템,아시안컵 조규성 디시LIG넥스원 등 실적 성장이 반영된 결과로 한화자산운용은 풀이했다.

국내 방산 4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현대로템·LIG넥스원·한국항공우주)의 올 2분기 영업이익 합계는 5949억원으로,아시안컵 조규성 디시전년 동기 4사 영업익 합계(1944억원) 대비 3배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방산 기업들의 상반기 실적 성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유럽·중동 국가 중심의 무기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K9자주포,아시안컵 조규성 디시K2전차,아시안컵 조규성 디시경전투기 FA-50PL·FA-50M 등 수출 실적이 매출을 견인했다.

지정학적 갈등이 고조됨에 따라 국방비 증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하반기에도 국내 방산 기업들의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올 11월 치뤄지는 미국 대선 역시 국내 방산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PLUS K방산’은 국내 방위산업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유일한 상품으로 연초 이후 수익률은 48.3%이며,아시안컵 조규성 디시상장(2023년 1월5일) 이후 수익률은 90.8%다.

특히 지난 5일 코스피가 8% 이상 하락하는 등 시장 충격 이후 13일까지 시장이 반등하는 과정에서‘PLUS K방산’은 12.5% 상승하며 코스피(7.4%) 대비 5%포인트 이상 초과 성과를 보이는 등 높은 회복탄력성을 보였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전략사업부문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황 악화와 이스라엘-하마스 전황 격화는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나 이로 인해 K-방산에 대한 국제적 관심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며 “글로벌 각국의 자주국방 수요의 증가는 명약관화한 상황이라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시안컵 조규성 디시

:이어 “인원 수와 한정된 예산으로 관리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고 열악한 상황이지만,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촘촘하게 선택과 집중하겠다”며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법이지만 사업자를 무조건 처벌하겠다는 건 아니다.

아시안컵 조규성 디시,-그럼에도 밸류업 발표 중에 챙겨봐야 할 게 있다면?△방안에 따르면 코스피·코스닥 모든 상장사는 분기별로 PBR, 주가이익비율(PER), 자기자본이익률(ROE)을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