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
6월 '병합 인정-나토 가입 포기시 즉각 협상' 제안 철회
드미트리 폴리얀스키 러시아 주유엔 차석 대사는 13일(현지시각) 유엔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푸틴 대통령의 관대한 평화 제안은 더 이상 테이블 위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고 영국 스카이뉴스가 전했다.
그는 "러시아는 지난 6월 우크라이나에 관대한 제안을 했지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정권은 일주일 전 확전을 선택해 (러시아 서남부) 쿠르스크 지역을 공격했다"면서 "(그 제안은) 더 이상 테이블 위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것은 우크라이나가 나중에 후회하게 될 조치"라고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6월 스위스에서 진행된 우크라이나 평화정상회의를 하루 앞두고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점령지(루한스크,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도네츠크,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자포리자,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헤르손) 4곳에서 철수하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추진을 철회하면 당장이라도 평화회담을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푸틴 대통령은 당시 우크라이나가 이에 동의하는 즉시 공격을 중단하고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했지만,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우크라이나와 나토는 즉각 일축했다.
우크라이나는 지난 6일 러시아 쿠르스크에 지상전을 개시했다.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래 러시아 본토에 대한 첫 대규모 지상전이다.러시아 영토를 다른 국가가 침공한 것도 2차 세계대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우크라이나는 이 공격이 러시아군의 주의를 분산하는 것은 물론,에버턴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순위잠재적인 러시아와의 평화협상에서 유리한 입지를 갖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그러나 푸틴 대통령이 "관대한 제안"을 철회하겠다고 함으로써 외교를 통해 협상은 더욱 요원해지는 것으로 보인다.
서방 언론들은 이번 공격은 푸틴 대통령에게 바그너그룹 반란 이후 두 번째 굴욕을 안겨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