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미남 축구선수

안양 대 청주

NO.1: 안양 대 청주

NO.2: 청주 대 안양 경기 티켓



[앵커]

정부가 올해 하반기 2만 가구 규모의 신규 택지를 발표하는 등 공공 차원의 공급 확대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일부 지역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가계대출 관리 기조 등을 감안하면 상승 추세로 이어지긴 어렵다고 전망했습니다.

보도에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올해 하반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2만 호 이상의 신규 택지를 발굴해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자체 협의와 후보지 용역 절차에 2~3개월이 소요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최대한 단축해 빠르게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진현환/국토교통부 1차관 : "현재와 같이 민간 공급 여건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공급 보완이 필요한 만큼 공공의 역할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올해와 내년 공급되는 3기 신도시 등 기존 정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공급 부족 우려를 해소하기로 했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전·월세로 거주할 수 있는 빌라와 다세대주택 등 공공 비아파트도 향후 2년간 12만 가구 공급합니다.

최근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지만 추세적 상승으로 이어지긴 어렵다고 국토교통부는 전망했습니다.

올해와 내년 공급 물량이 충분하고,안양 대 청주금융당국도 가계대출을 관리 기조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등 정책 금융이 집값을 자극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출산 가구에 국한하고 집값 9억 원 이하라는 제한이 있다며 주택 가격이 상승하는 지역의 매매 가격과 비교하면 직접적인 연관은 없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공사비 상승 등으로 주택 공급이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에는 철근 가격이 3~4년 전 수준으로 회복됐고,안양 대 청주관계기관 협의체를 가동해 지속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촬영기자:조현관/영상편집:김기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안양 대 청주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안양 대 청주채널 추가
▷ 네이버,안양 대 청주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청주 대 안양 경기 티켓

:이어 "인기쟁이 선배가 되고 싶다"며 입담이 터진 김남주는 "세상이 나를 이렇게 바꿔놨다.

안양 대 청주,그는 “당장 교수나 추가 강의실 확보는 어려울 테니 ‘콩나물시루’ 강의실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제대로 된 교육이 될 수 있을지 걱정스럽다”고 허탈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