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FC 축구단 (화성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어제 이원석 검찰총장에 이어 오늘은 이 전 대표 수사를 지휘했던 송경호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사 탄핵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검찰 내부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민주당이 제시한 탄핵 사유가 일방적인 주장이라는 지적이 법조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김영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이 전 대표 수사를 총괄 지휘했던 송경호 부산고검장이 검찰 내부망에 글을 올렸습니다.
"실무 담당 검사에 대한 탄핵으로 수사와 재판을 지연시키지 말고 2년간 중앙지검장이었던 자신을 먼저 탄핵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전 대표 사건의 공소유지를 담당하는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도 "우리나라의 법치가 이렇게 무너질 줄 몰랐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일선 검사들도 "이번 탄핵은 헌법에 반하고 불법이다","전국 청별로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는 등의 비판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법조계에선 민주당의 탄핵 사유가 사실 관계가 맞지 않는 것이 많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술판 회유' 의혹을 받은 박상용 검사의 경우 사실과 다른 주장임이 충분히 입증됐고,화성 FC 축구단 (화성시)엄희준 검사는 한명숙 전 총리 모해위증교사 의혹을 받고 있지만,이미 9년 전 한 전 총리의 유죄가 확정됐다는 겁니다.
퇴직 검사들의 모임인 검찰동우회도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의 탄핵안을 "파렴치한 검찰 말살,검사 겁박 행태"라며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KBS 뉴스 김영훈입니다.
촬영기자:유현우/그래픽:노경일 임홍근/영상편집:이소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화성 FC 축구단 (화성시)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화성 FC 축구단 (화성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화성 FC 축구단 (화성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대우받고 싶어요, 어딜 가도”…70대 여성 청소노동자 이야기[앵커]어제(8일)는 UN이 정한 '세계 여성의 날'이었습니다.
화성 FC 축구단 (화성시),정부가 봄배추와 봄무를 추가 비축하는 등 수급 안정 추가 대책을 내놔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