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케아 바로스
이스타항공은 28일 "지난 27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와 중앙아시아 노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는 국내외 고려인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지난 4월 출범된 고려인 동포 단체로,주로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국가 거주인 위주로 구성돼있다.
이번 협약은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이스타항공의 카자흐스탄 알마티 취항을 앞두고,상호 협력을 통해 고려인 동포의 편의 향상과 양 국가간의 인적,이케아 바로스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이스타항공과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는 한국-중앙아시아 노선 활성화 사업,한민족 동포 유대감 강화 활동,항공·관광 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한국과의 교역이 가장 활발한 카자흐스탄에서 고려인 동포들이 그동안 이루어 놓은 업적과 역할이 무척 크다"며,이케아 바로스"이스타항공과 고려인글로벌네트워크의 협력으로 양 국가간 경제적,이케아 바로스문화적 교류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케아 바로스
:금융위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업들은 인사·성과관리 부문에서 업무 성과와 생산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케아 바로스,화장품, 의약품, 페인트, 2차전지 등 소비재 뿐 아니라 생산재 제조에 필수로 활용되는 뿌리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