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3등 당첨금 세금
"언제 또 불 날지 몰라" 인근 주민·노동자 불안감 호소
[앵커]23명이 숨진 경기 화성 리튬배터리 공장 근처에서 또 화재 사고가 발생했습니다.이번에 불이 난 공장 역시 내부에 위험 물질이 가득 채워져 있었는데,로또 3등 당첨금 세금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불이 꺼진 뒤에도 폭발이 이어졌습니다.
이세현 기자입니다.
[기자]
하늘은 시커먼 연기로 뒤덮였고,로또 3등 당첨금 세금공장 내부엔 불길이 가득합니다.
오늘 아침,로또 3등 당첨금 세금경기 화성 한 잉크 공장에 불이 난 모습입니다.
이 공장,로또 3등 당첨금 세금지난 주 큰 불이 났던 아리셀 공장에서 500미터 떨어진 곳입니다.
주변 노동자들은 놀랐습니다.
[정지원 : 깜짝 놀랐습니다.(아리셀 공장) 바로 근처잖아요.]
화성 시는 곧바로 '창문을 닫고 외출을 자제해달란 재난문자를 보냈습니다.
[인근 노동자 : 걱정부터 되는 거죠.화학 업종들이나 그런 위험 요소들을 다 가지고 있으니까…]
아리셀 화재처럼 공장 안에는 위험 물질이 쌓여있었습니다.
연쇄 폭발과 유독가스 우려가 컸습니다.
작업자 3명은 대피했고 불길은 1시간 만에 잡혔습니다.
하지만 불이 꺼진 뒤에도 간간이 폭발이 이어졌습니다.
[인근 주민 : 정말 불안해요.아침에 나가면 연기만 떠도 진짜 불안해…]
유독 가스에 대한 공포와 함께 건강이 나빠진 것 같다는 걱정도 늘었습니다.
[인근 주민 : 시원찮은 몸인데 더군다나 그래서 저 때는 어지럽고 골이 아프고 이상해.]
형식적이거나 없다시피 했던 안전 교육은 그나마 늘었다고 했습니다.
[인근 노동자 : 평소에도 있었는데 좀 더하게 되고 더 주의를 기울이게 되죠.]
외국인 노동자들은 출입구조차 못 찾았던 희생자들이 나일 수 있었다고 토로했습니다.
[외국인 노동자 : 우리는 언제 불이 날지 모르고 (오늘) 불은 나 있고 이게 무서워요.]
불은 꺼졌지만 불안과 마음의 상처는 아직 남았습니다.
[화면제공 시청자 박관욱]
로또 3등 당첨금 세금
:‘고령자 5세 연장’ 제언에 대해 일각에서는 “정부가 연금 지급 개시 연령을 70세로 늦추려는 사전 준비 작업이 아니냐”는 의심도 있다고 도쿄신문은 전했다.
로또 3등 당첨금 세금,[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국내 1위 AI(인공지능)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에 대한 특허가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됐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