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us오픈 테니스대회
한국은행,US오픈 테니스대회물가 상황에 대해‘긍정적’평가
11개월만에 2%대 중반으로 물가 하락해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한국은행이 최근 물가 상황에 대해‘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1개월만에 처음으로 2%대 중반으로 떨어졌기 때문이다.
김웅 한국은행 부총재보는 2일 주재한 물가 상황 점검회의에서 "근원물가(에너지·식료품 제외) 상승률이 2%대 초반에서 안정된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US오픈 테니스대회소비자물가 상승률도 2%대 중반 수준으로 낮아진 점이 긍정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석유류 가격 오름폭이 확대됐지만,US오픈 테니스대회농산물 가격 상승률이 상당 폭 둔화한 가운데 지난해 전기·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따른 기저효과도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김 부총재보는 6월 생활물가 상승률(2.8%)이 작년 8월 이후 처음 2%대로 떨어진 점도 주목할 변화로 꼽았다.
향후 소비자물가 전망에 대해선 "최근 유가 상승 등으로 둔화 흐름이 일시적으로 주춤할 수 있다"면서도 "근원물가 등 기조적 물가의 하향 안정세,작년 8월 유가·농산물 가격 급등에 따른 기저효과 등을 고려할 때 전반적으로 둔화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US오픈 테니스대회통계청이 이날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상승했다.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us오픈 테니스대회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4월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이혼 소송 항소심 2차 변론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US오픈 테니스대회,여의사회는 "박 차관의 발언은 여성 의사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도전을 외면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성별 간 평등을 추구하는 사회적 노력에도 역행하는 것"이라며 "의료 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은 성별이 아닌 개인의 전문성, 경험, 그리고 노력에 의해 결정된다.